대상포진 예방법, 스트레스, 수면, 운동, 예방접종

2014.12.04 10:13

대상포진 예방법, 면역력 저하 주의

 

대상포진 예방법에 대해 알아볼까요?

 

먼저 대상포진이란 어떤 질병인지 알아봐야겠죠?

 

대상포진은 수두-대상포진바이러스(varicella-zoster virus, VZV)가 소아기에 수두를 일으킨 뒤 신경 주위에서 무증상으로 남아 있다가 VZV에 대한 면역력이 떨어지면 신경을 타고 나와 피부에 발진이 생기면서 심한 통증을 유발하는 질병이라고 하네요.

 

대상포진 예방법

 

대상포진 증상은 피부에 붉은 발진이 생기고 가려우면서 심한 통증까지 동반하기도 한다는 데요.

 

최근 면역력이 약해지면서 대상포진에 걸린 환자들이 증가하고 있다고 하네요.

 

이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스트레스를 피하고, 규칙적인 운동과 충분한 수면을 취해야 한다네요.

 

대상포진으로 피부에 붉은 발진이 생긴다

 

최근 5년간 대상포진 증상으로 병원을 찾은 환자의 월별 추이를 분석해 놓은 결과를 보면 기온이 높은 7~9월 사이에 환자가 증가한 것으로 나오는데요.

 

이는 여름철에 더위로 인해 체력이 떨어져 면역력이 약해지게 되는데요.

 

이 때 상대적으로 체력이 약한 사람들에게 증상이 발생하게 된 것이라고 하네요.

 

즉, 어느 때든 면역력이 떨어지면 문제가 된다는 거네요.

 

전문가들이 내놓은 대상포진 예방법으로는 우선적으로 스트레스를 받지 않아야 한다네요.

 

그리고, 충분한 수면을 취해야 하구요.

 

일주일에 사흘 이상 하루 30분 정도 규칙적인 운동을 해주는 것도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여름철 폭염으로 인해 몸이 무기력 해지면 종합비타민, 과일, 단백질이 풍부한 보양식 음식 등을 많이 먹는 것도 좋다고 하네요.

 

이외에도 백신접종을 맞아 예방할 수도 있다는 데요.

 

단 한 번의 접종 만으로 50~60%의 예방이 가능하다고 하네요.

 

대상포진으로 수포가 생겼을 경우 조기에 병원을 방문해 항바이러스제를 처방받는 것이 중요하다고 하는데요.

 

해당 바이러스가 신경을 파괴하면 대상포진 후 신경통이 올 수 있기 때문이라고 하네요.

신고
Posted by googlinfo(원래버핏)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