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르스 3차 감염자 발생, 2명 사망, 메르스 확진 환자 25명으로 늘어…

메르스 3차 감염자 발생. 메르스 환자 2명 사망… 57살 여성… 71살 남성… 환자수 모두 25명…

 


메르스 3차 감염자 발생

 

‘메르스’ 혹은 ‘중동호흡기증후군’이라 불리는 이 질병에 혹시 나도 감염되지 않을까 점점 걱정되고 불안해진다.

 

그 사이 메르스 확진 환자가 6명이 더 추가로 발생했다고 하며, 이 중 2명은 3차 감염자라고 한다.

 

이로써 지난 6월1일 기준으로 메르스 환자는 모두 25명으로 늘어난 셈이다.

 

더욱 불안하게 만드는 것은 국내 첫 메르스 환자 발생으로부터 13일만에 벌써 사망자가 2명이나 나왔다는 소식이다.

 

사망한 사람은 6번째 환자인 71세 남성과 25번째 환자인 57세 여성이라고 한다.

 

이 두 사람의 공통점은 메르스 감염 전 다른 질환으로 병원 치료를 받던 중 첫번째 감염자와 접촉 후 메르스 증상까지 겹쳐서 상태가 악화되는 바람에 사망에 이르게 되었다고 한다.

 

메르스 확진을 받은 6명의 환자 중 4명은 첫번째 환자가 입원해 있던 병원에서 함께 있던 환자와 보호자들로서 첫번째 환자로부터 옮은 2차 감염자에 해당된다.

 

나머지 2명은 지난달 28 ~ 30일 16번째 환자와 동일 병실에 입원했던 환자들로서 2차 감염자로부터 옮은 3차 감염자에 해당된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