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투자, 100만원으로 1억 만들기. 주식 수익 복리 계산기로 계획을 짜보니 5년이면 될 듯..

2016.09.09 16:43

복리가 무섭다더니 정말 엄청나네요.

 

은행 복리도 대단하지만 주식 수익 복리 효과는 정말 엄청난 결과를 보여주네요.

 

항상 주식 투자를 할 때 장 초반에 5% 이상의 수익을 거두고도 더 욕심을 부리며 무리하게 매매하다가 장 마감 때쯤 되면 계좌는 손실로 바뀌어 있는 것을 종종 경험하게 되는데요.

 

크게 손실난 계좌를 보며 땅을 치고 후회하며 어느 세월에 손실난 금액을 복구하나 막막하기만 합니다.

 

그런데 주식 수익 복리 계산기로 투자 원금 대비 수익률을 계산해보니 마치 어둠속에서 광명이 비치는 듯한 기분이 드네요. ㅎㅎ

 

주식 수익 복리 계산기

 

주식 수익 복리 계산기로 계산해보니 주식 투자 원금 100만원만 있어도 50일 동안 매일 5%씩 수익을 낸다면 1100만원 정도로 금액이 불어나더군요.

 

또 다시 1100만원을 투자 원금으로 삼고 24개월 동안 매월 5%씩 수익을 낸다면 약 3500만원 정도로 금액이 늘어나게 되네요.

 

여기까지 대략 2년 2개월 정도의 시간이 걸리는군요.

 

그럼 또 다시 3500만원을 투자 원금으로 삼고 36개월 동안 매월 3%씩 수익을 거둔다면 약 1억100만원 정도로 투자 원금이 증가하게 되네요.

 

여기까지 대략 5년 2개월 정도의 시간이 소요되네요.

 

100만원으로 1억원을 만들기 위해 주식 수익 복리 계산기를 이용해 계획을 짜보니 대략 5년이라는 시간을 인내하며 꾸준히 수익을 내야 된다는 결론이 나오네요. ^.^;

 

막상 주식 투자를 해보면 하루에 5% 수익 내는 게 쉬운 일은 아니죠.

 

계획을 짜보며 느낀 건 주식 투자를 얼마를 가지고 시작하느냐가 중요한 게 아니고 먼저 공부를 해서 수익을 낼 수 있는 실력부터 갖추는 게 더 시급하다는 걸 알겠네요.

 

실력을 갖추었을 경우 먼저 100만원으로 시작할 때는 작전주 혹은 세력주, 급등주 같은 종목을 찾아내어 단타 매매로 치고 빠지면서 공격적인 매매를 해야할 듯 싶구요.

 

이렇게 해서 1000만원이 마련되면 이때부터는 좀 더 안정적으로 무리하지 않고 월 5% 정도 수익을 목표로 투자금을 운용하면 될 듯 싶구요.

 

3000만원 이상 투자금이 마련되면 좀 더 안정적으로 월 3% 정도 수익을 목표로 투자금을 운용하면 될 듯 싶네요.

 

욕심만 부리지 않는다면 월 5% 정도 수익은 어렵지 않을 듯 싶은데.... 문제는 50일 동안 단타 매매로 매일 5%씩 수익을 꾸준히 내는 거네요.

 

이제부터는 실력이 될 때까지 그리고 확신이 설 때까지 10만원으로 열심히 단타 매매 공부 및 훈련부터 해야겠네요.

신고
Posted by googlinfo(원래버핏)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