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포스트는 검색 중복 컨텐츠 문제에 대해서 어떻게 대처하고 있나?

2011.08.23 12:39

올포스트 검색 중복 문서 문제 어떻게 대처하고 있나? ( 검색엔진 중복 컨텐츠 )

 

블로거에게 두려운 그 이름 ' 중복 문서 '에 대해 올포스트의 생각은 어떨까요?

 

블로거들에게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가장 민감한 부분 가운데 하나들 꼽으라고 한다면 검색엔진에서 상위 노출 여부일 것입니다.

 

그런데 자신의 글이 불펌되어져 검색 엔진에서 중복 문서로 분류될 경우 자신의 블로그의 신뢰도에 악영향을 끼칠 뿐만아니라 노출 순위에서 차츰 뒤로 밀리게 됩니다.

 

해당글만 노출 순위에서 밀리는 것이 아니라 블로그 전체에 악영향을 주기 때문에 점차적으로 블로그 전체의 글이 이것의 영향을 받게 됩니다.

 

그래서 수시로 검색 엔진을 통해 자신의 글이 중복 문서로 분류되는 것은 없는지 살펴보아야 하며, 중복 문서로 분류되지 않았다고 하더라도 불펌되어 있는 글은 없는지 살펴보아야 하는 것입니다.

 

올포스트는 기존의 다른 메타블로그와는 달리 블로그의 글을 통째로 긁어다가 자신의 서버에 올려놓고 올포스트의 글로 재발행되는 방식을 취하고 있습니다.

 

검색 사이트 중복 문서 올포스트 조치 1

 

쉽게 말해 일반인들이 블로그의 글을 불펌해서 자신의 블로그에 올려놓는 것이랑 다를게 없다는 말이죠.

 

실제로 각 검색 엔진을 통해 자신의 글을 검색해보면 이곳에서 재발행된 글이 자신의 글과 함께 노출되고 있음을 볼 수 있습니다.

 

저는 이 문제 때문에 올포스트에 검색 엔진 중복 문서 문제에 대해서 어떻게 조치를 취하고 있는지 문의를 해보았습니다.

 

검색 사이트 중복 문서 올포스트 조치 2

 

위 그림은 문의했던 내용과 답변을 캡처한 것입니다.

 

문의한 날짜를 보면 8월18일인 것을 볼 수 있는데요.

 

위 그림에서 답변 부분을 보면 " 내일중 올포스트 공식블로그를 통해 말씀드릴까 합니다 "라고 되어 있습니다.

 

그런데 오늘 ( 8월23일 )까지 무슨 이야기를 할까 싶어 기다려봤지만 이 글을 작성해서 올리는 시점까지 저는 이들이 말해준다는 내용을 어디에서도 확인할 수 없었습니다.

 

검색 사이트 중복 문서 올포스트 조치 3

 

위 그림은 올포스트 메인페이지를 캡처한 것인데, 그림 자체가 길어서 위와 같이 중간 부분은 잘라버렸습니다.

 

올포스트 관련글

블로거에게 올포스트는 득일까 실일까?
[ 우체국 이체 수수료 무료 ( 면제 ) ] 우체국 인터넷뱅킹 이체 수수료 무료 ( 면제 ) 혜택 받기

 

어쨌든간에 화면 좌측 가장 아랫부분을 보면 ' 공식블로그 '라는 항목을 볼 수 있습니다.

 

저는 그곳을 통해 들어가서 말해준다고 했던 내용을 찾아보았지만 어디다 숨겨놓았는지 도저히 못찾겠더군요.

 

도대체 이곳의 운영자들은 무슨 생각을 가지고 있는 것일까요?

 

아무쪼록 이곳에 글을 송고하고 있는 칼럼니스트들에게 불이익이 생길 수 있는 일들은 하지 말아주길 바랄뿐입니다.

 

원문 출처 : googlinfo.com

Posted by googlinfo(원래버핏)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