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이의신청 결과, 광고 재개 통보

2011.10.09 17:37

애드센스 이의신청 결과, 광고 재개 통보 받았습니다

 

오늘 구글 애드센스 때문에 삽질 제대로 했네요.

 

애드센스 광고가 재개되기를 기다린지 거의 보름 정도 된 것 같네요.

 

지금까지 혹시나 하는 기대감으로 광고 코드를 지우지 않고 남겨두고 있었는데, 아무래도 물건너간 듯해서 오늘 새벽에 눈을 뜨자마자 기존의 광고 코드를 완전히 제거하고 리얼센스 코드로 모두 교체하기로 결정했었습니다.

 

그동안 이 블로그는 애드센스에 집중해서 맞춰오던 블로그라서 애드센스가 빠지고 나니 거의 쓸모없는 블로그로 전락해버리더군요.

 

리얼센스에서 수익이 발생하기는 하지만 그 수준이 너무 미미해서 그것으로는 하루 한끼도 해결하기 어려운 실정이라 암담하더라구요.

 

나름대로 많은 고민과 궁리 끝에 오늘 드디어 애드센스에 대한 미련을 버리고 블로그 전체를 리얼센스와 링크프라이스에 맞춰 다 뜯어고치기로 하고 작업을 시작했습니다.

 

몇 시간 동안 코드를 넣었다 뺏다하면서 디자인과 배치도 살짝 바꿔보고, 글 내용도 뜯어 고치면서 이리저리 테스트까지 병행하면서 작업을 하다가 점심 시간에 잠시 쉬면서 이메일을 열어보고는 머리가 띵해지면서 헤머로 한 대 맞은 듯한 충격을 받았습니다.

 

그렇게 기다리고 기다릴 때는 묵묵부답으로 일관해 오더니 드디어 오늘 한창 블로그 공사를 진행 중인 이때에 애드센스로부터 이의신청에 대한 결과 통보 메일이 도착해 있더군요.

 

애드센스 이의신청 결과 통보 이메일

 

위 그림의 우측 상단에 메일이 도착한 시간이 표시되어 있네요.

 

오늘 12시 28분 15초에 도착했군요....허허허..ㅜㅜ

 

메일 내용은 그토록 목빠지게 기다려온 답변치고는 허탈할 정도로 간단명료 합니다.

 

검토 를 마쳤으니 광고 를 재개한다는 내용입니다. ㅜㅜ

 

아......

 

오늘 새벽부터 눈뜨자마자 시작한 모든 일들이 한순간에 삽질로 끝나게 되는군요.

 

으으...

 

' 애드센스의 이의신청 결과 통보가 하루만 더 일찍 왔더라면....'

 

' 아니, 내가 하루만 더 결과를 기다렸더라면....'

 

등등....

 

별의별 생각이 다 들면서 헛웃음만 나오네요...ㅋㅋ

 

결국 하던 작업을 중단하고 변경했던 코드들을 원상복구 시키느라 또 삽질을 시작했고, 그냥 삽질로 끝내기 억울해서 몇 가지만 살짝 바뀐대로 남겨두고 원상태로 모두 돌려놓았네요.

 

이번 애드센스 광고 중단 사건을 계기로 저는 물질적, 정신적으로 심각한 타격을 입었지만 그동안 이 난국을 타개할 방법들을 모색하다보니 많은 아이디어 또한 얻을 수 있었습니다.

 

뭐, 쓸만한 아이디어인지 아닌지는 일단 적용해봐야 알겠지만 지금은 또다시 모험을 할 이유가 없어져 버렸기에 일단은 고이접어 머릿속 한쪽 구석에 처박아 놨다가 시간나면 천천히 조금씩 다듬으면서 적용해봐야겠습니다.

 

결국, 오늘은 삽질로 시작해서 삽질로 하루를 마감할 듯 싶네요..ㅜㅜ

 

그나마 블로그 공사를 10분의 1 정도 진행했었기에 망정이지 50% 정도 진행되었으면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하고 또 심각하게 고민하고 앉아있을뻔 했네요...휴~

 

애드센스 이의신청

 

 

애드센스 광고 중단에 대한 이의신청 후 검토 대기 시간

 

저는 이전의 글에서도 이야기 했듯이 애드센스 광고 재개를 기다리는 동안 저와 유사한 사례들을 찾아보았고, 광고 재개가 된 경우 가운데 이의신청 후 3일 뒤에 광고 가 재개 되었다는 글을 보았다고 이야기 했었습니다.

 

그런데 저는 거의 보름 정도 기다려도 아무런 응답이 없길래 완전히 물건너 간 줄 알았죠.

 

다른 분들의 이야기에서도 일단 애드센스 광고 중단 제재를 받으면 블로그를 버리고 새로 시작하라는 조언이 절대적이었구요.

 

애드센스 관련글

애드센스 광고 게재 중단 후 정책위반 통고 메일?
애드센스 버려야 되나? 대체 수익모델은?
애드센스 정책위반 사례, 당신도 예외일 수 없다, 블로그 점검 및 해결 방법 

 

그래서 저는 오늘 더 이상 기다려봐야 소용없겠구나 생각하고 오늘 블로그를 뜯어고치는 삽질을 하게 된 것입니다.

 

혹시라도 저와 같은 유사한 사례를 당하게 되셨거나 그렇게 된다면 일단 15일 정도는 기다려 보세요.

 

제 경우에는 9월 27일 광고가 중단되었고, 오늘 10월 9일 풀렸으니 13일째가 되는군요.

 

더 오래 기다려야 될 수도 있지만 제 경우가 하나의 사례가 되니 적어도 15일은 기다려 보신 이후에 블로그를 버리든지 다른 용도로 전용하시던지 하면 되실겁니다.

 

원문 출처 : googlinfo.com

신고
Posted by googlinfo(원래버핏)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