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이의신청 방법, 정책위반, 제재를 받았을 때

2011.10.10 10:52

애드센스 이의신청 방법 ( 정책위반으로 제재를 받았을 때 )

 

구글 애드센스 정책위반으로 광고 중단 제재를 받게 된다면...

 

그동안 제가 애드센스 정책위반으로 광고 중단 제재를 받게된 사연으로부터 시작해서 광고 재개 통보를 받기까지 겪은 일들을 포스팅해 왔습니다.

 

애드센스로부터 제재를 받고 광고 게재가 중단되었을 경우 어떻게 해야 되느냐는 질문에 단 한명도 예외없이 블로그 버리고 새로 키워야 된다고 조언하더군요.

 

저는 너무 억울하고 다시 처음부터 블로그를 새로 시작할 것을 생각하니 너무 아찔해서 미련을 버리지 못하고 혹시나 하는 생각에 저와 유사한 사례가 있는지 찾아보게 되었습니다.

 

대부분의 사례들이 정책위반으로 제재를 당하면 그것으로 끝이니 블로그 버리고 새로 시작하라는 것이더군요.

 

그런데 그렇게 이야기 되는 사례들은 대부분 정책위반을 고의로 저질렀다고 볼 수밖에 없는 사례들이더군요.

 

이들은 불펌, 스크랩, rss 무단 수집 자동 포스팅, 애드센스 광고를 플로팅 배너에 넣고 사용, 성인물, 부정 클릭 등의 경우라서 정책위반인줄 모르고 했다고 변명할 여지도 없겠더라구요.

 

저는 이런 사례들과 같은 취급을 당해야 한다는 것도 참을 수 없었을 뿐만아니라 블로그 운영을 더 잘해보려고 의욕 넘치게 설쳤던 것이 오히려 정책위반이라는 생각지도 못한 날벼락을 맞은 꼴이라서 너무 억울해서 정말 속이 끓어 미치겠더라구요. ^^;

 

그래서 광고 중단 통보 메일을 받은 즉시 문제되는 페이지를 수정하고 이의신청을 통해 재심사 검토 요청을 했었습니다.

 

몇 일 기다려도 아무런 응답이 없어서 또다시 이의신청을 하는 등 그동안 수차례에 걸쳐 이의신청 메일을 재차 보냈었습니다.

 

매번 이의신청 메일을 보낼 때마다 혹시라도 제가 생각 못하고 놓친 부분이 있나 없나 살펴보았고, 있다면 그 부분은 수정을 했었습니다.

 

그리고, 빨리 좀 검토해 달라고 재촉하며 혹시라도 제가 생각 못하고 있는 부분이 더 있다면 그 부분 또한 지적해 준다면 애드센스 정책을 최우선적으로 지키기 위해서 즉각 조치를 취할테니 광고가 재개될 수 있게 해달라고 사정했습니다.

 

현재 제 블로그를 보시면 메인페이지 ( 홈 )를 비롯한 링크로만 구성된 페이지에서는 어디에서도 구글 애드센스 광고는 더 이상 노출되지 않는 것을 보실 수 있을 겁니다.

 

그렇게 제가 생각할 수 있는 모든 부분에 대해서 조치를 다 취하고 광고가 재개되기만을 기다리다 결국 지쳐서 모든 것을 포기하고 블로그를 리얼센스와 링크프라이스 ( 제휴 )에 맞춰 다 뜯어 고치려고 블로그 공사를 진행하던 중 바로 그날에 드디어 광고 재개 통보 메일을 받게 된 것입니다.

 

애드센스 정책위반 이의신청

 

 

애드센스 정책위반에 대한 이의신청 방법

 

제가 너무 제 이야기만 생각하다보니 정작 중요한 애드센스 정책위반 이의신청 방법에 대해서는 이야기를 하지 않았네요.

 

그다지 어려운게 없다보니 저도 미처 이것에 대해서는 생각하지 못했는데, 이것에 대해 질문하시는 분이 계셔서 이의신청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먼저 정책위반으로 광고 중단 제재를 받게 되시면 아래와 같은 통보 메일을 받으시게 될겁니다.

 

애드센스 정책위반 이의신청 순서 1

 

메일의 내용은 구글 애드센스에서 제 계정을 검토 중에 애드센스 정책을 위반하는 페이지에 광고가 노출되어 있어서 광고 게재를 중단했다는 내용입니다.

 

줄쳐저 있는 부분을 읽어보시면 아시겠지만 저 기준을 엄격하게 들이대면 애드센스 정책위반으로 제재 당할만한 블로그들이 지천으로 깔려 있음을 아실 수 있을 겁니다. ^^;

 

애드센스에서 문제를 삼은 페이지는 제 블로그의 모든 글들을 쉽게 파악하고 쉽게 발견될 수 있도록 사이트맵을 구성한 페이지인데, 이 페이지의 특성상 링크로만 구성되어 있었습니다.

 

블로그의 각 카테고리 혹은 태그 목록을 클릭하면 나오는 페이지 역시 사이트맵처럼 링크로만 구성된 페이지가 나옵니다.

 

그래서 저는 당연히 이러한 행위가 정책위반이라고는 생각을 못했던 것이죠. ㅜㅜ

 

애드센스 정책위반 이의신청 순서 2

구글 애드센스 이의신청 바로가기

 

위 그림의 줄쳐져 있는 부분을 보시면 탐색이 용이, 구성이 분명, 사용자가 쉽게 각 페이지를 탐색하고 원하는 정보를 찾을 수 있어야 한다고 되어있습니다.

 

이 항목에 비추어 볼 때 사이트 맵 만큼 저 말에 충실한 것도 없을 겁니다. ^^;

 

고의적으로 콘텐츠를 숨기거나 찾기 어렵게 만들어 두셨다면 얼릉 고치거나 광고 노출을 막도록 조치해 두셔야 할 겁니다.

 

그것은 어느날 갑자기 애드센스 정책위반으로 제재를 당하실 수 있는 행위입니다. ^^;

 

위 그림에서 줄쳐있는 마지막 부분에 ' 발행 ID # '라는 부분이 보이실 겁니다.

 

제 경우에는 저 부분에 7자리의 숫자가 적혀 있더군요.

 

이 ' 발행 ID # '는 이의신청 시 필요한 정보입니다.

 

그리고 메일의 마지막 부분에 도움말 센터를 참조하라면서 링크가 나와 있는 것이 보이실 겁니다.

 

저 링크를 타고 가면 애드센스 이의신청을 할 수 있는 페이지가 나오게 됩니다.

 

이의신청 페이지를 확인해 보고 싶으신 분들은 위에 링크를 걸어두었으니 참고하세요.

 

애드센스 정책위반 이의신청 순서 3

 

링크를 타고 들어가시면 위와 같은 페이지가 나옵니다.

 

위 그림에서 사각박스 친 부분에 ' 귀하의 사이트에서 광고 게재가 중단되었습니다. '라는 문구가 보이실 겁니다.

 

그 부분을 클릭해서 링크를 타고 들어갑니다.

 

애드센스 정책위반 이의신청 순서 4

 

링크를 타고 들어가셔서 스크롤을 좀 내려보시면 위 그림과 같은 모습을 보실 수 있을 겁니다.

 

그림의 아랫부분에 ' google에 알려주시면 '이라는 문구가 보이시죠?

 

바로 이 링크를 클릭하시고 들어가시면 정책위반 이의신청 페이지가 나오게 됩니다.

 

애드센스 정책위반 이의신청 순서 5

 

위 그림은 정책위반 이의신청 페이지 입니다.

 

이름, 웹게시자 ID, 문제 ID, 문제가 발생한 사이트 URL, 정책 준수를 위해 조치한 내용 등의 정보를 입력하는 부분이 보이실 겁니다.

 

애드센스 관련글

애드센스 광고 게재 중단 후 정책위반 통고 메일?
애드센스 버려야 되나? 대체 수익모델은?
애드센스 정책위반 사례, 당신도 예외일 수 없다, 블로그 점검 및 해결 방법
애드센스 이의신청 결과, 광고 재개 통보 받았습니다 

 

웹게시자 ID는 애드센스 계정에 접속하셨을 때 우측 상단에 보시면 ' 게시자 ID : pub-xxx... '라고 되어 있는 것이구요.

 

문제 ID는 앞의 통보 메일 내용에서 ' 발행 ID # '라고 되어 있는 부분의 7자리 숫자를 넣으시면 됩니다.

 

문제가 발생한 사이트 URL은 자신의 블로그 주소를 넣으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정책 준수를 위해서 어떠한 조치를 취했는지에 대해서 작성하시고, 아래에 제출 버튼을 누르면 이의신청 접수가 완료됩니다.

 

원문 출처 : googlinfo.com

Posted by googlinfo(원래버핏)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