닥터 후 시즌1 1화, 로즈와의 첫 만남, 리뷰, 줄거리, 미드, 영드, 드라마, ROSE, Doctor Who

2011.11.18 05:11

[ 영국 드라마 Doctor Who ] 닥터 후 시즌1 1화 리뷰, 줄거리 - 로즈 ( ROSE, 로즈와의 첫 만남 )

 

닥터 후 ( Doctor Who ) 소개 및 주요 등장 인물

 

닥터 후 ( Doctor Who )는 영국 TV 드라마이며, 전세계인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아온 작품 가운데 하나로 꼽히고 있습니다.

 

다루어지는 소재는 타디스라고 불리는 파란색 경찰 전화 박스 모양의 우주선을 타고 시간과 공간, 차원을 넘나들며 지구와 우주에 닥치는 위험들을 해결해 나가는 방식의 이야기들로 진행되어 집니다.

 

심심해서 별다른 생각없이 보기 시작한 닥터 후 시즌1 1화를 시작으로 이 글을 쓰는 현재까지 지금껏 방송된 시즌6 전편까지 모두 재밌게 보았네요.

 

SF물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닥터 후를 보게 되면 상상력을 끊임없이 자극해주기에 시간가는 줄 모르게 드라마 속으로 빠져드실 것이라 생각됩니다.

 

닥터 후 시즌1 1화 ( Doctor Who )

 

닥터 후 시즌1 1화 ( Doctor Who ) 닥터

 

위 인물은 닥터 후 시즌1 이야기에서 주인공 역할을 맡은 배우이며 드라마 상에서의 이름은 닥터 입니다.

 

그는 두 개의 심장을 가진 타임로드라고 불리는 외계인이며, 사람들에게 닥터로 불리우며 그의 진짜 이름은 오직 그가 인정한 단 한 사람에게만 알려준다고 합니다.

 

닥터는 시간과 공간과 차원을 넘나들 수 있는 우주선인 타디스를 타고 사건이 발생하는 곳이라면 어느 곳이든지 어김없이 나타납니다.

 

그리고, 만능 열쇠 겸 무기 역할을 하는 소닉 스크류 드라이버와 만능 위조 신분증인 사이킥 페이퍼를 항상 지니고 다니면서 사건을 해결해 나갑니다.

 

두꺼운 책도 그냥 드르륵 책장을 한번 넘겨보는 것으로 내용을 전부 파악할 정도의 천재적인 두뇌를 소유하고 있습니다.

 

닥터 후 시즌1 1화 ( Doctor Who ) 타디스

 

위 사진은 닥터가 타고 다니는 타디스라고 불리는 우주선이며, 타디스 안으로 들어가기 위해 그가 열쇠로 문을 열고 있는 장면입니다.

 

타디스의 겉모습은 단순히 파란색 경찰 전화 박스로 보이지만 문을 열고 내부로 들어가면 엄청나게 넓은 공간이 나타납니다.

 

드라마에서는 타디스의 조종실만 보여주지만 내부에는 엄청나게 많은 방들이 존재하고 있다고 합니다.

 

한참 뒤에 나오는 이야기이지만 타디스는 자신의 의지만으로 타디스 내부에 공간을 즉각적으로 지우거나 만들 수 있는 능력을 보여주기도 합니다.

 

닥터 후 시즌1 1화 ( Doctor Who ) 로즈
            타일러

 

위 인물은 닥터 후 시즌1 이야기에서 여자 주인공 역할을 맡은 배우이며, 드라마 상에서의 이름은 로즈 타일러 입니다.

 

닥터의 동행자로서 함께 과거와 미래 및 전 우주를 여행하며 사건을 해결해 나가게 됩니다.

 

닥터 후 시즌1 1화 ( Doctor Who ) 미키

 

위 인물은 닥터 후 시즌1 이야기에서 로즈의 남자 친구 역할을 맡은 배우이며, 드라마 상에서의 이름은 미키 입니다.

 

처음에는 겁많고 어리버리한 모습을 보여주지만 후반부에서는 외계인에 맞서 싸우는 듬직한 청년의 이미지로 변신하게 됩니다.

 

닥터 후 시즌1 1화 ( Doctor Who ) 잭키 타일러
            로즈 엄마

 

위 인물은 닥터 후 시즌1 이야기에서 로즈의 엄마 역할을 맡은 배우이며, 드라마 상에서의 이름은 잭키 타일러 입니다.

 

수다스럽고 푼수같은 모습을 보여주지만 그녀의 딸 로즈를 끔찍히 사랑하는 어머니의 모습도 보여줍니다.

 

간혹 속물적인 모습과 생각없는 행동과 급한 성격 때문에 사건을 더욱 꼬이게 만들어서 답답하고 짜증나게 만드는 요소를 유발시키기도 하지만 그 때문에 더욱 이야기가 재밌게 흘러가게 만드는 감초같은 역할을 하기도 합니다.

 

 

닥터 후 ( Doctor Who ) 시즌1 1화 ( Rose, 로즈와의 첫 만남 ) 줄거리

 

아침 7시30분.

 

알람 소리가 울리자 평상시처럼 로즈는 잠에서 깨어나 바삐 백화점으로 출근하고, 바쁜 하루 일과를 마친 후 퇴근하려고 막 백화점 문을 나서려는 순간 경비원으로부터 뭔가가 담긴 봉투를 건네받게 됩니다.

 

건네받은 봉투를 윌슨에게 전해주기 위해 지하에 있는 층까지 엘리베이터를 타고 내려가게 되면서 닥터 후 시즌1의 본격적인 이야기가 시작되게 됩니다.

 

닥터 후 시즌1 1화 ( Doctor Who ) 마네킹
            공격

 

백화점 지하층에서 윌슨을 찾던 도중 이상한 소리를 듣게된 로즈는 호기심에 소리가 들려온 방향으로 가게 되는데 그때 갑자기 마네킹들이 살아 움직이며 그녀를 공격합니다.

 

마네킹들에게 쫓기다가 궁지에 몰리게 된 순간 갑자기 닥터가 나타나 위기를 모면하게 되지만 그가 백화점을 폭파시키는 바람에 그녀는 하루 아침에 실업자 신세가 되고 맙니다.

 

닥터 후 시즌1 1화 ( Doctor Who ) 클라이브
            만남

 

로즈는 마네킹을 조종하던 신호를 쫓아 추적 중이던 닥터가 그녀의 집을 방문하게 되면서 또다시 살아움직이는 마네킹의 팔에 의해 공격당하게 되고, 이 일로 인해 사건이 심상치 않음을 점차 인식하게 됩니다.

 

닥터와 헤어진 후 인터넷을 통해 한 사이트를 발견하게 되고, 그 사이트를 운영하며 오랫동안 닥터에 대해서 연구해 왔다는 클라이브를 만나서 그에 대한 단편적인 정보들을 얻게 됩니다.

 

한편, 로즈가 클라이브에게서 닥터에 대한 정보를 듣고 있는 동안 밖에서 기다리던 미키는 플라스틱 쓰레기통에 의해 납치당한 후 복제되어집니다.

 

닥터 후 시즌1 1화 ( Doctor Who ) 복제된 미키
            머리

 

클라이브에게서 닥터에 대한 정보를 듣고 나온 로즈는 복제된 미키와 함께 식당에 가게 되는데 그곳에서 또다시 닥터가 나타나서 복제된 미키와 한바탕 소동을 일으키며 싸우게 되고 그와중에 복제된 미키의 머리를 뽑아서 로즈와 함께 타디스 안으로 도망가게 됩니다.

 

닥터는 타디스에서 복제된 미키의 머리를 이용해 마네킹들을 조종했던 신호를 추적하게 되고, 로즈는 타디스의 내부가 겉보기와는 달리 비현실적으로 크다는 것에 놀라는 한편 비로소 그의 정체가 외계인이라는 것을 인식하게 됩니다.

 

닥터 후 시즌1 1화 ( Doctor Who ) 네스틴의
            의식

 

타디스를 타고 신호를 쫓아 이동한 후 닥터는 로즈에게 마네킹을 조종하던 범인은 네스틴의 의식이라는 것을 이야기해 줍니다.

 

그 후, 로즈의 도움으로 네스틴의 의식이 신호를 보내기 위해 사용했던 송신기와 네스틴의 의식이 숨어있는 장소를 발견하게 되지만 항플라스틱 약품으로 네스틴의 의식을 곧바로 죽이지 않고 잘못을 뉘우칠 기회를 주기 위해 대화를 시도하려고 하다가 오히려 붙잡혀서 위기에 빠지게 됩니다.

 

닥터와 타디스의 출현으로 위기를 느낀 네스틴의 의식은 계획을 앞당겨 곧바로 지구 점령을 위해 마네킹들이 살아 움직이도록 활성화시키게 되지만 로즈의 활약으로 네스틴의 의식은 뜻을 이루지 못하고 죽음을 맞이하게 됩니다.

 

로즈의 활약으로 사건을 해결하게 된 닥터는 로즈에게 함께 여행할 것을 제안하게 되고, 시간여행도 가능하다는 말을 듣고 함께 여행하기로 결정하게 됩니다.

 

원문 출처 : googlinfo.com

신고
Posted by googlinfo(원래버핏)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