닥터 후 시즌1 4화, ALIENS OF LONDON by Russell Davies, Doctor Who, 리뷰, 줄거리, 드라마, 미드, 영드

2012.04.03 15:53

[ 드라마 Doctor Who ] 닥터 후 시즌1 4화 리뷰, 줄거리 - ALIENS OF LONDON by Russell Davies

 

닥터 후 시즌1 3화에서 타디스를 타고 닥터와 함께 과거로 간 로즈는 역사적인 인물인 찰스 디킨스를 만나게 되고, 그와 함께 겔쓰의 지구 점령 야욕을 물리치는 경험을 하게 됩니다.

 

그 후 로즈가 살고있던 시대로 다시 되돌아오게 되는 것으로 닥터 후 시즌1 4화 이야기가 시작되는데 공교롭게도 그녀가 과거로 여행을 떠났던 시점으로부터 1년이라는 시간이 흘러가버린 시간대로 오게 됩니다.

 

1년 동안 행방불명 된 채 전혀 딸의 소식을 들을 수 없어서 큰 상심에 빠져있던 로즈의 엄마는 죽은줄로만 알았던 딸이 갑자기 나타나자 닥터와 로즈를 향해 반가움과 안도, 분노가 뒤섞인 질문을 폭포수처럼 쏟아냅니다.

 

닥터와 로즈는 로즈의 엄마를 안심시킨 후 옥상에서 이런 저런 이야기를 나누고 있었는데 갑자기 하늘에서 고장난 듯 보이는 외계 우주선이 나타나서 빅벤과 충돌한 후 강에 불시착하는 소동이 벌어지게 됩니다.

 

외계 우주선의 불시착으로 인해 국가 비상사태가 선포되고, 군대가 출동해 사람들이 외계 우주선으로 접근하는 것을 통제하면서 외계 우주선과 그 주변을 수색하게 되고, 그 과정에서 외계인으로 추정되는 생명체를 발견하게 됩니다.

 

발견된 외계 생명체는 강변에서 가장 가까운 병원으로 후송되지만 공교롭게도 국가 비상사태가 선포된 이후 영국 수상이 실종되는 사건이 벌어지게 됩니다.

 

닥터후 시즌1 4화 외계 우주선

 

한편, 외계인 침공에 대한 비상 대책을 마련하기 위해 관료들이 소집되는 가운데 뜻밖에도 외계인 문제와 전혀 연관성이 없어 보이는 인물인 조셉 그린 하원의원이 출석하게 되고, 그가 실종된 수상을 대신하여 수상 대행직을 맡게 됩니다.

 

국방부 이등 서기관의 안내를 받으며 수상직을 대행해서 비상 대책 회의를 주관하기 위해 수상 회의실로 향하던 조셉 그린 하원의원은 마가렛 블라인과 올리버 찰스를 만나 수상의 실종에 대한 이야기를 간단히 나눈 후 세 사람은 회의실로 들어가지만 놀랍게도 방금 전까지 서로 처음 만난 사람들임에도 불구하고 서로를 보며 괴소를 흘리는 모습을 보여줌으로써 심상치 않은 음모가 진행되고 있음을 느끼게 해줍니다.

 

닥터후 시즌1 4화 인간들로 위장한 외계인들

 

뭔가 찜찜한 느낌을 받은 닥터는 사건의 진실을 확인하기 위해 타디스를 타고 외계 생명체가 후송된 병원으로 몰래 잠입하게 되고, 그곳에서 외계 생명체의 정체가 지구의 돼지를 조작해서 만들어낸 것임을 간파하고 외계인의 음모가 진행되고 있음을 알아차리게 됩니다.

 

닥터후 시즌1 4화 조작된 외계 생명체의 정체

 

세상의 관심이 불시착한 외계 우주선과 외계 생명체에 쏠려서 정신없이 돌아가고 있었지만 헤리엇 존슨 하원의원은 이런 것들에는 아랑곳 없이 오직 시골 병원에서 필요로 하는 시스템을 정리한 자신의 안건을 제출하기 위해 수상을 만나려고 노력하지만 쉽게 뜻을 이루지 못하고 외면당하게 됩니다.

 

헤리엇 존슨은 조셉 그린 하원의원 일행이 회의실 자리를 비운 기회를 틈타 몰래 자신의 안건 내용이 담긴 문서를 회의실에 놓고 나오려고 들어갔다가 조셉 그린 일행이 아스큇 장군과 함께 돌아오는 소리를 듣고 급히 몸을 숨기게 됩니다.

 

헤리엇 존슨은 몸을 숨긴 채 문 틈으로 이들이 대화를 나누는 모습을 훔쳐보다가 놀라운 장면을 목격하게 됩니다.

 

조셉 그린과 마가렛 블라인, 올리버 찰스가 돌연 자신의 이마 부위를 지퍼를 열 듯 잡아 당기자 이마 부위가 갈라지면서 그곳에서 푸른 빛이 뿜어져 나오고, 곧이어 거대한 체구의 외계인이 마치 옷을 벗듯 인간의 껍데기를 벗으면서 튀어나와 아스큇 장군을 죽이고, 그 시체의 껍데기로 다시 갈아 입는 모습을 목격하게 됩니다.

 

닥터후 시즌1 4화 외계인들의 정체는 슬리딘

 

조셉 그린, 마가렛 블라인, 아스큇 장군의 모습으로 각각 위장한 세 외계인들은 아무일도 없었던 듯 태연하게 회의실 밖으로 나가는데 때마침 국방부 이등 서기관이 찾아와서 조셉 그린 일행에게 닥터가 전산 감시망에 포착되었음을 알리게 됩니다.

 

서기관이 외계인 사건 전문가로서 닥터가 필요함을 이야기하자 외계인들은 이 일을 기회로 닥터를 비롯한 많은 외계인 사건 전문가들을 한자리에 모아놓고 한꺼번에 제거하기로 계획을 세웁니다.

 

[ 미드 / 영드 ] 닥터 후 관련글

[ 드라마 Doctor Who ] 닥터 후 시즌1 1화 리뷰, 줄거리 및 주요 등장 인물 소개
[ 드라마 Doctor Who ] 닥터 후 시즌1 2화 리뷰, 줄거리
[ 드라마 Doctor Who ] 닥터 후 시즌1 3화 리뷰, 줄거리

 

로즈 엄마의 신고 덕분에 감시망에 포착되어 군인들에게 붙잡혀 가게 된 닥터는 외계인 사건 전문가들이 모여 있는 장소까지 안내되어 간 후 이번 사건의 의심스러운 점들을 조목조목 따지면서 이야기하게 됩니다.

 

이를 듣고 있던 외계인들은 자신들의 정체가 슬리딘이라고 밝히면서 미리 준비해 두었던 전기 충격 장치를 작동시키게 되고, 이로 인해 참석자 전원이 전기에 감전되며 하나 둘씩 그 자리에 쓰러지게 되면서 닥터후 시즌1 4화 이야기가 끝나게 됩니다.

 

원문 출처 : googlinfo.com

신고
Posted by googlinfo(원래버핏)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