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7 PE ISO 이미지, Win7PE.iso, Win7PE World Best 01, windows, 7, 윈도우, 부팅

2012.04.19 08:23

[ Win7 PE ] Win7 PE ISO 이미지 ( Win7PE.iso - Win7PE Word Best 01 )

 

Win7 PE는 사용하던 컴퓨터에 문제가 생겼거나 새롭게 운영체제를 설치하거나 백업 및 복구 작업을 하려고 할 때 CD 혹은 USB 메모리에 심어서 사용할 수 있는 아주 유용한 도구 입니다.

 

컴퓨터를 사용하는 도중 하드디스크로 부팅을 할 수 없는 경우가 발생했을 때 Win7 PE가 담겨있는 CD나 USB 메모리를 이용해 부팅을 할 수 있기 때문에 비상용으로 준비해두면 요긴하게 쓸 수 있을 것입니다.

 

저는 주로 운영체제 복구용으로만 간간이 사용하고 있지만 간혹 다른 컴퓨터를 사용해야 될 경우가 생길 때 인터넷 웹 서핑 정도는 무난히 할 수 있기 때문에 USB 메모리를 이용해 Win7 PE로 부팅해서 볼 일을 보곤 합니다.

 

괜히 남이 쓰던 컴퓨터는 악성코드나 바이러스 혹은 해킹 툴 같은 것이 깔려있지 않나싶어 찜찜해서 못쓰겠더라구요. ^^;

 

Win7 PE는 직접 자신의 입맛에 맞게 만들어서 사용해도 되겠지만 이미 다른 사용자들에 의해 멋지게 제작되어 ISO 이미지 파일 형태로 배포되고 있는 것들이 있기에 굳이 힘들게 직접 만들어서 사용할 필요가 있을까 하는 생각이 드네요.

 

제가 구해서 현재 사용하고 있는 Win7 PE는 ' Win7PE.iso ' 파일명으로 배포되고 있는 것이었고, ' Win7PE World Best 01 '이라는 타이틀로 불리고 있더군요.

 

이 파일을 USB 메모리에 심어서 사용하고 있는데, 인터페이스도 괜찮고, 유용한 프로그램들도 상당수 갖추어져 있어서 긴급 복구용으로만 사용하기에는 좀 과분한 것 같다고 느껴질 정도더라구요.

 

그렇다고 하더라도 일반적인 컴퓨터로 부팅해서 사용하는 것보다는 아무래도 성능이 많이 떨어지는 것이 사실이기에 저는 응급 복구용으로만 사용하고 있습니다.

 

Win7 PE 로딩 화면

 

Win7 PE를 심은 USB 메모리로 부팅을 시작하면 위 그림에서와 같이 Windows 7 복구 모드로 들어갈 때와 같은 파일 로딩 화면이 나옵니다.

 

USB 속도가 느린 구형 메인보드의 컴퓨터에서 부팅을 시켜보니 이 과정에서 꽤나 시간이 오래 걸리더군요.

 

그런데, USB 속도가 빠른 최근 메인보드의 컴퓨터로 부팅을 시켜보니 부팅이 완료되기까지 걸리는 시간이 생각보다 빨랐습니다.

 

솔직히 구형 메인보드의 컴퓨터로는 Win7 PE를 자주 부팅시키에는 좀 부담스러울 정도로 시간이 오래 걸리는 편이었지만 USB 속도가 빠른 메인보드의 컴퓨터에서는 꽤 쓸만하더군요.

 

Win7 PE 부팅 완료 화면

 

부팅이 완료되면 위 그림과 같은 화면이 뜹니다.

 

인터페이스가 기존의 Windows XP나 Windows 7과도 많이 친숙하기 때문에 사용하는데 있어서도 그렇게 불편한 점은 못느끼겠더군요.

 

인터넷도 자동으로 잡아주고, 웹 브라우저는 오페라가 제공되고 있습니다.

 

인터넷 웹서핑만 할 것 같으면 Win7 PE로 부팅해서 사용해도 되겠다 싶을 정도로 빠릿빠릿하게 잘 되더라구요.

 

Win7 PE 유틸리티 모음

 

인터넷 이외에도 운영체제 설치 및 컴퓨터 응급 복구와 백업 등의 작업을 하는데 도움이 될만한 다양한 프로그램들도 제공되고 있습니다.

 

위 그림에서 빨간색 사각박스 부분에 ' App ' 아이콘을 클릭하면 우측 상단에 여러 가지 아이콘들이 나열되어 있는 창이 뜹니다.

 

각각의 아이콘들은 Win7PE.iso 이미지 파일에 기본적으로 제공되어 있는 프로그램들 입니다.

 

좌측에서부터 우측 방향으로 순서대로 어떤 프로그램들이 있는지 살펴보자면

 

' EASEUS Partition Master, WinNTSetup v2.1, MBRWizard, Bootice, Acronis True Image, Ghost, Ghost Explorer, Drive Snapshot, Boot File Recovery, MiniTool Power Data Recovery, Q-Dir, Everything, GImageX, WinRAR, 7-Zip File Manager, uTorrent, TeamViewer Remote Control Application, WinMount, UltraISO Premium Edition, CPU-Z, Defraggler, Drev242wd, Hard Disk Low Level Format Tool, Admin Password Resetter, FastStone Capture, Image & Animation Viewer, SumatraPDF, USBSafelyRemove, xCHM, Regshot 2.0 unicode '가 있습니다.

 

위에 제시된 프로그램들만으로도 Windows 7 설치 및 복구 작업을 하는데는 전혀 부족하지 않더군요.

 

원문 출처 : googlinfo.com

Posted by googlinfo(원래버핏)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