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조 원 요트 잠수함, 미갈루, 레저용 아닌 지구 멸망 위기 대비 위한 생존용?

2013. 6. 15. 09:15

2조 원 요트 잠수함

 

최근 인터넷에 '2조 원 요트 잠수함'이라는 제목으로 여러 장의 흥미로운 사진이 올라왔네요. 공개된 2조 원 요트 잠수함 사진에는 갑판 위에 수영장까지 함께 갖추고 있는 초호화판 요트의 모습이 담겨져 있는데요.

 

이를 본 네티즌들은 '도대체 입장료는 얼마나 할까?', '한번 타보고 싶다', '현대판 노아의 방주인가?', '멋있다'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고 하네요.

 

그럼, 2조 원 요트 잠수함 게시물이 왜 이슈가 되고 있는지 한번 볼까요?

 

최근 오스트리아의 요트 디자인 스튜디오 'Motion Code: Blue'에서 2조 원 요트 잠수함 사진을 공개했다고 하네요.

 

2조 원 요트 잠수함 미갈루

 

2조 원 요트 잠수함, 23억 달러

 

2조 원 요트 잠수함, 2조 6천억 원

 

공개된 사진 속에는 배가 고래와 함께 수면 위에 떠있는 모습과 물속에서 함께 잠수중인 모습이 담겨 있는데요.

 

특히, 선박의 갑판 위에 수영장 시설까지 갖춰져 있어 눈길을 끄네요.

 

헐..., 도대체 이 배는 규모가 얼마나 크길래 수영장까지.... ㄷㄷ

 

공개된 내용에 따르면 이 요트의 크기는 대략 길이가 115미터이고, 폭은 11미터에 달하는 규모라고 하네요. 헐...

 

2조 원 요트 잠수함, 약 3조 원에 육박

 

이 선박의 이름을 '미갈루'라고 지었다고 하는데요... 미갈루는 지구상에서 현재 단 1마리만 남아있다고 알려진 흰 혹등고래의 이름이거든요.

 

왜 하필 이렇게 호화로운 요트의 이름을 미갈루라고 지었을까요?

 

요트의 이름을 미갈루라고 지은 것을 보면 아마도 이것은 전 세계에서 단 1척만 건조될 것임을 암시하는 듯 보이네요.

 

이 선박의 건조비용을 봤을 때 어쩌면 그럴수 밖에 없겠다는 생각도 드네요.

 

이 선박을 건조하는데 들어가는 비용만해도 무려 23억 달러!!!!

 

우리나라 돈으로 환산하면 약 2조 6천억 원에 이르는 천문학적인 금액이네요. 헐...

 

2조 원 요트 잠수함, 생존용이 아닐까 의혹

 

그러고 보니 2조 원이 아니라 반올림해서 3조 원이라고 하는게 맞겠네요. ^^;

 

아무튼 일반인은 상상하기도 힘든 엄청난 금액인데요. 이런 선박을 과연 단순히 레저용으로 즐기기 위해서 개인 소유로 구입하려는 사람이 있을까요?

 

일부 네티즌들은 억만장자들이 핵전쟁, 소행성 충돌 등 지구 멸망 위기가 닥쳤을 때의 상황을 대비한 생존용이 아닐까 예측하기도 한다는데요.

 

제 생각에는 요트 위 상층부 데크를 폐쇄하면 바닷속으로 잠수까지 가능하다고 하니 평소에는 바다 위를 떠다니며 항해를 즐기고, 갑판 위의 대형 풀장에서 수영 등을 즐기는 등 레저용으로 사용하다가 위기 상황이 발생하면 생존용으로 사용하지 않을까 싶은데요.

 

뭐... 결국은 레저용이라는 것은 대외적인 눈가림용이겠고, 진짜 목적은 생존용이 맞을 지도 모르겠네요. ^^;

 

원문 출처 : googlinfo.com

Posted by Googlinfo
비밀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