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녀가 생각하는 미인, 남자와 여자의 이상형 얼굴은 어떨까?

2013. 12. 23. 16:15

남녀가 생각하는 미인

 

남자가 생각하는 미인과 여자가 생각하는 미인은 같은 모습일까요? 아니면 전혀 다른 모습일까요? 개인적인 견해로는 남녀가 생각하는 미인의 기준은 많이 다르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뭐.. 복잡하게 생각해 보지 않더라도 남자와 여자는 생물학적인 모습부터 다르잖아요.

 

그리고, 생각하는 뇌구조도 다르다는 연구결과도 많이 나와 있구요.

 

또한 인간이라는 존재는 자기 자신을 세상의 중심에 놓고 모든 것을 바라보고 판단하는 경향이 있다는 겁니다.

 

이렇다 보니 남녀가 생각하는 미인의 기준 역시 많은 차이를 보일 수밖에 없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남녀가 생각하는 미인의 얼굴을 합성 사진

[ 세계 유명인들을 바탕으로 남녀가 생각하는 미인의 얼굴을 합성한 이상형 ]

 

최근 영국의 한 향수 판매업체에서 남녀 1000명의 고객들을 대상으로 '완벽한 여성의 얼굴은 어떤 모양일까'라는 주제로 설문 조사를 실시했다고 합니다.

 

설문에 참여하는 고객들에게 세계 유명인들의 사진을 보여주고 가장 아름답다고 생각되는 얼굴 부위를 골라 달라고 요청했다고 하는데요.

 

여기서 나온 결과를 토대로 위의 사진과 같이 남녀 모두가 아름답다고 꼽은 부위를 합성한 완벽한 미인의 얼굴을 만들어 냈다고 합니다.

 

그런데, 제가 보기에는 대단하게 느껴지지 않아서 그런지 별로 신뢰가 되지 않네요. ^^;

 

완벽한 미녀의 얼굴인지 아닌지는 모르겠지만 분명한 건 이 사진을 본 순간 제 마음에는 아무런 느낌도 감흥도 끌림도 전혀 일어나지 않았다는 겁니다. ^^;

 

아무튼... 흥미롭게도 설문 조사 결과 남녀가 생각하는 미인 얼굴의 형태는 서로 다른 모습으로 나타났다고 합니다.

 

여성들이 생각하는 미인 얼굴

[ 여성들이 생각하는 미인 얼굴 ]

 

여성들은 프리다 핀토의 흑발, 나탈리 포트만의 이마, 밀라 쿠니스의 눈, 블레이크 라이블리의 코, 스칼렛 요한슨의 입술, 메간 폭스의 턱선, 키이라 나이틀리의 광대뼈, 카라 델레바인의 눈썹을 아름다운 얼굴 부위로 꼽았구요.

 

남성들이 생각하는 미인 얼굴

[ 남성들이 생각하는 미인 얼굴 ]

 

남성들은 샤키라의 금발, 제니퍼 애니스톤의 이마, 밀라 쿠니스의 눈, 미란다 커의 코, 안젤리나 졸리의 입술과 광대뼈, 메간 폭스의 턱선, 케이트 미들턴의 눈썹을 아름다운 얼굴 부위로 꼽았다고 합니다.

 

위 결과만 놓고 보면 남녀 모두 공통적으로 밀라 쿠니스의 눈과 메간 폭스의 턱선을 아름답다고 느끼는 것 같습니다.

 

밀라 쿠니스

 

설문 참여자들은 밀라 쿠니스의 눈을 가장 유혹하는 눈으로 꼽았다고 하구요.

 

메간 폭스

 

그리고, 메간 폭스의 턱을 가장 매력적인 턱으로 꼽았다고 하네요.

 

그런데... 솔직히... 저는 아무리 봐도 잘 모르겠네요. ㅜㅜ

 

그냥 사진으로만 봐서 그런가??? ^^;

 

이외에도 남녀 사이에 차이를 보이는 견해를 살펴보면 남성들은 금발이 좋다고 답한 반면 여성들은 흑발을 매력적으로 느끼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합니다.

 

입술에 대한 견해로는 남자는 주름이 지고 다소 굵은 쪽을 선호하는 반면 여자는 도톰한 쪽을 이상형으로 꼽았다고 합니다.

 

또한 여자는 짙고 작은 눈썹과 코를 미인의 기준으로 꼽았지만 남자는 옅은 눈썹과 강한 선을 가진 코를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합니다.

 

이번 설문 조사 결과를 통해서 남녀가 생각하는 미인에 대한 이상형의 얼굴 모양새가 다르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그러나 이것 역시 절대적인 기준은 아니라고 생각됩니다.

 

통계가 어떻게 되었던 간에 무엇보다도 가장 중요한 것은 자신이 좋아하는 상대방의 마음에 들어야 된다는 것이겠죠.

 

원문 출처 : googlinfo.com

Posted by Googlinfo
비밀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