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항해시대5 항해사 스카우트 : 5만 NP로 항해사 뽑기 3부
이번 포스팅은 대항해시대5 5만 NP로 항해사 뽑기 마지막 이야기입니다.
동영상은 제가 게임 플레이를 한 것을 그대로 올릴까도 생각해 보았지만 그렇게 하면 분량도 너무 많고 지루할 것 같아서 육성, 각성 등 곁가지는 대폭 편집 삭제해서 줄였네요.
제가 게임 플레이한 것을 녹화하고 또 몇 번씩 되돌려 보면서 편집하고 그러다 보니 의외로 손도 많이 가고 시간도 오래 걸렸네요.
이번 동영상을 녹화하고 편집하는 동안 제 대항해시대5 게임 플레이에도 여러가지 일들이 있었어요.
몇 개의 해도 미션을 추가로 더 깨기도 했고, 또 다시 5만 NP를 모아 항해사 뽑기에 도전하기도 했더랬죠.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두번째 도전에서는 완전히 참패를 당했어요. ㅠㅠ
5만 NP 모조리 N급 항해사만 나오지 뭐겠어요. ㅠㅠ
결국 이번 것과 합치면 10만 NP 몰아서 뽑기에 투자한 결과라고 볼 수 있겠네요.
이번 3부에서 가장 큰 성과라면 SR급 카드 2장을 획득했다는 거에요.
특히, ‘SR급 프랜시스 드레이크’를 얻은 게 가장 큰 수확이었던 것 같네요.
나머지 하나는 ‘SR급 체사레 보르지아’인데요.
흐미.. 이건 만렙 찍어도 능력치가 너무 후져서 카탈리나처럼 도시락으로 써먹어야 할 듯 싶더군요.
이외에도 4명의 R급 항해사 ‘존 호킨스, 알브레히트 발렌슈타인, 카탈리나 데 에라우소, 게라르두스 메르카토르’를 얻었네요.
이번 테스트 결과만 놓고 보면 제 계정 캐릭이 축캐라고 볼 수도 있을 텐데요.
특히, 3부의 결과만 보면 진짜 축복받은 계정 같아 보여요. ^^
그렇지만 전체를 놓고 보면 꼭 그렇지 만도 않아요.
지금까지 제가 사용한 NP만 대충 계산해봐도 60만이 넘는 거 같은데요.
저도 초반에 R급 카드조차 거의 안나와서 제 계정 캐릭이 저주받은 캐릭이 아닌가 생각하며 심각하게 계정 초기화도 고려했었어요.
그런데, 홈피 아무리 뒤져도 계정 초기화하는 방법을 못찾겠더라구요.
오죽하면 남들이 다 쓰레기라고 하는 SR급 카탈리나를 만렙까지 찍어서 주력 항해사로 사용하고 있었을까요. ^^;
대항해시대5 항해사 스카우트, 5만 NP로 항해사 뽑기 3부
대항해시대5 항해사 스카우트, 50000NP로 항해사 뽑기 2부
대항해시대5 발트해3 해도 미션 공략, 발트해의 난파선 발굴
그래서, 그냥 체념하고 계속 NP 모아서 돌려대니 레벨이 오름에 따라 차츰 하나씩 R급 항해사가 늘어나기 시작했고, 급기야 SR급 앤 보니까지 획득할 수 있었더랬죠.
SR급 앤 보니는 제가 NP를 2만 정도씩 모아서 돌렸을 때 얻은 거에요.
암튼 제가 내린 결론은 대항해시대5에는 축캐도 망캐도 없고, 실망하지 않고 오랫동안 많이 뽑다보면 누구든 SR급 항해사도 얻을 수 있다는 거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