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꾸리 ( 사쿠리 혹은 홈대패 ) 중고 … Hitachi… 21mm GROOVER… PG21… 문틀 홈 파낼 때 등등..
사꾸리 혹은 사쿠리 혹은 홈대패라고도 부르는 것 같던데 저는 이 놈의 정체를 정확히는 잘 모르겠네요.
예전에 아버지께서 목수일 하실 때 사용하시던 장비인데요.
아버지 말씀에 따르면 문틀 홈 팔 때 이것으로 하셨다고 하네요.
그리고, 아버지께선 이것을 ‘사꾸리’라고 부르시더라구요.
인터넷에서 찾아보니 ‘사쿠리’라고도 부르고 혹은 ‘홈대패’라고도 부르는 것 같더군요.
저는 걍 우리말로 편하게 홈대패라고 부를께요. ^^
아버지께서 목수일 은퇴하신 후 줄곧 해당 제품 목재 케이스에 담아 창고에 고이 모셔둔 것인데요.
집안 정리를 하면서 앞으로 더 이상 사용할 일이 없을 것 같은 물건들을 처분하고 있어요.
홈대패도 그 중 하나인데요.
가격만 적당히 제시하시면 왠만하면 그냥 팔려고 합니다.
참고로, 아버지께서 이것을 구입하실 때 70 ~ 80만원 정도에 사신 것 같다고 하시네요.
정확히 기억하고 계신 것은 전기대패랑 홈대패를 함께 150만원을 주고 구입하셨다고 하네요.
전기대패 역시 70 ~ 80만원 정도로 기억하고 계신 것으로 봐서 크게 틀린 기억은 아니신 듯 싶어요.
아버지 말씀에 따르면 홈대패 구입 당시 받았던 부품들은 다 있다고 하시네요.
제품을 이리 저리 살펴본 바 몇 가지 정보를 알아낼 수 있었는데요.
목재 케이스에 ‘Hitachi / 21mm GROOVER / PG21’라고 표기된 글씨가 있네요.
그리고, 생산지는 ‘Made in Singapore’라고 표기돼 있네요.
홈대패의 콘센트 플러그 모양을 보니 110V 전압을 사용해야 되는 것 같네요.
뭐, 전압이야 트랜스 ( 변압기 )를 사용하시면 문제가 되진 않을 듯 싶네요.
아버지께서 목수일 하실 때 공구나 장비들을 워낙 보물 단지처럼 아끼면서 사용했던 터라 아직까지 작동 상태는 양호한 편입니다.
다만 세월이 흐른 탓에 외관이 좀 낡았다는 거네요.
구입하실 의향이 있으신 분은 직접 오셔서 물건 상태 확인해 보시고 가져 가세요.
위 동영상은 제가 직접 홈대패 모습을 찍은 것인데 보시고 관심 있으시면 연락주세요.
# 판매 완료로 연락처 삭제됨. #
혹시라도 목수 혹은 비슷한 일을 하시는 분이시라면 에어 콤프레샤, 타카총, 전기대패, 전기톱도 있으니 참고하세요.
[공지] 2015년 6월25일 모든 제품 일괄 판매 완료되었습니다. 더 이상 문의 받지 않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