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통이 생기는 원인 6가지, 스트레스, 나쁜 자세, 담배 등...

2015. 5. 19. 10:00

두통이 생기는 원인.. 두통이 생기는 원인 6가지... 기온 변화, 스트레스, 냄새, 나쁜 자세 등...

 

두통이 생기는 원인 6가지

 

두통이 생기는 원인 6가지를 소개하고자 한다. 이건 최근 미국 건강 의료 정보 사이트 웹 엠디에서 소개된 내용이다.

 

살면서 가장 흔하게 생기는 질병 가운데 하나가 두통이 아닌가 싶다. 적어도 본인은 그렇게 생각한다.

 

과거... 학업 및 성적에 대한 중압감, 불투명한 미래에 대한 불안감, 직장 등을 통해 겪게되는 스트레스 때문에 두통을 달고 살았던 거 같다.

 

 

두통이 생기는 원인 6가지 중 첫 번째는 날씨라고 한다.

 

햇볕이 쨍쨍 내려쬐고 더울 때나 비가 오고 저기압 때처럼 주변 기온에 변화가 생길 때 편두통이 생기는 경우가 많다고 한다.

 

본인은 평생에 단 한 번도 이런 경험을 해 본 기억이 없기에 어떤 상황인지 잘 모르겠으나 기온 변화에 따른 인체 내의 혈압 변화 때문이 아닌가 생각된다.

 

 

두통이 생기는 원인 6가지 중 두 번째는 직장 상사라고 한다.

 

직장 내 상사로부터 받게 되는 스트레스가 두통을 유발하는 원인이 될 수 있다는 것이다.

 

이에 대한 정확한 의학적 메카니즘은 아직 밝혀지지 않았지만 뇌 신경계의 민감성이 고조되면서 머리에 통증이 생기는 것이 아닌가 추정된다고 한다.

 

본인이 많이 겪어본 증상이라 대단히 공감이 된다.

 

 

두통이 생기는 원인 6가지 중 세 번째는 강한 냄새라고 한다.

 

이것도 경험상 공감이 되는 부분이다.

 

좋은 냄새건 나쁜 냄새건 사람들에게 두통을 유발할 수 있는데, 이는 냄새가 신경계를 자극하기 때문이 아닌가 추정된다고 한다.

 

본인은 페인트 냄새나 본드 냄새는 물론 담배 냄새만 맡아도 머리가 띵 해지면서 통증이 생기는 것을 종종 경험했다.

 

 

두통이 생기는 원인 6가지 중 네 번째는 나쁜 자세라고 한다.

 

구부정한 자세 역시 두통을 일으키는 원인이 될 수 있다고 한다.

 

본인은 평소 습관처럼 바른 자세 교정을 위해 틈틈이 스트레칭을 하는 편이라 자세와 두통의 연관성은 생각해 본 적이 없었는데... 허헛..

 

 

두통이 생기는 원인 6가지 중 다섯 번째는 식사 건너뛰기라고 한다.

 

이것도 의외였다. 본인은 스트레스로 인한 신경성 소화불량에 자주 걸려서 고생했던 터라 몸 상태가 이상하다 싶으면 한 두끼는 금식해 버렸다.

 

나만의 치료 방법이었다고나 할까...

 

그런데, 식사를 건너뛰는 것이 두통의 원인이 될 수 있다고 하니 의외일 수 밖에...

 

이것 역시 그 메커니즘이 명확히 밝혀지지 않은 것으로, 식사를 안했을 때 혈당이 떨어지기 때문이 아닐까 추정되고 있다고 한다.

 

 

두통이 생기는 원인 6가지 중 마지막은 담배라고 한다.

 

담배 속에 함유된 니코틴은 뇌 속 혈관을 좁게 만들기 때문에 담배를 직접 피우든 아니든 흡연에 노출되면 두통이 생길 수 있다고 한다.

 

니코틴 때문인지 자극적인 냄새 때문인지 모르겠으나 어쨌든 담배 냄새만 맡아도 머리가 아파지는 본인에겐 공감이 되는 원인이다.

Posted by googlinfo(원래버핏)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