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립 컴퓨터 견적 인터넷으로 미리 뽑아 보기

2013. 2. 18. 22:07

조립 컴퓨터 견적 미리 뽑아 보기

 

중소기업 혹은 대기업 완제품 PC 보다 더 저렴한 가격으로 더 높은 성능의 PC를 구입하기를 원하신다면 조립 컴퓨터가 그 대안일 것입니다.

 

그런데, 막상 컴퓨터 부품을 따로 구입해서 조립하려고 하면 이것이 싸게 사는 것인지 비싸게 사는 것인지 갈피를 잡기 어려우실 건데요.

 

이럴 때는 국내 최대 가격비교사이트 '다나와'에서 완제품 PC의 부품들을 찾아서 가격을 비교해 보시면 금방 아실 수 있을 겁니다.

 

물론, 다나와에서 뽑은 조립 컴퓨터 견적서는 절대적인 것은 아니고, 대략적인 참고용 정도로 보시면 되실 거에요.

 

조립컴퓨터 견적 뽑기

 

온라인 최저가는 매일 실시간으로 가격의 변동이 있기 때문에 주문 후 결제가 완료되기 전까지는 확정된 가격이 아니라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무슨 말이냐면, 가령 여러분이 하드디스크를 오늘 10만원에 주문했는데 다음날 결제를 하려고 보니 가격 변동이 생겨서 11만원으로 올랐다고 한다면 해당업체에서는 1만원을 추가로 부담할 것을 요구해 온다는 겁니다.

 

이건 제가 얼마전에 직접 겪었던 일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다나와 최저가 조립컴퓨터 견적 뽑기

 

다나와 온라인 견적서

 

최근 지인으로부터 조립 컴퓨터 견적을 뽑아달라는 요청을 받았는데요.

 

이분이 요청을 하면서 제게 2가지를 물어보더라구요.

 

첫번째는 정품 PC가 더 싸고 좋다고 하던데 정말이냐고 묻더군요.

 

당연히 그렇게 될 수가 없죠.

 

절대적인 것은 아니지만 똑같은 사양을 기준으로 봤을 때 정품 ( 완제품 ) PC가 조립 컴퓨터 보다도 약 10만원 정도 더 비싸다고 보시면 됩니다.

 

고가의 고사양일수록 가격 차이가 더 많이 나고, 저가의 저사양일수록 차이가 덜 날거에요.

 

대기업 완제품 PC가 대량 생산에 의한 단가 절감 효과가 있다고 하더라도 그 속에는 AS비용, 물류비용, 인건비, 조립비 등의 추가 비용이 따라붙기 때문에 가격이 상승할 수 밖에 없어요.

 

그러니, 다나와에서 최저가를 찾으신 후 각 매장별로 배송비를 고려하면서 부품을 따로 구입해서 직접 조립하시는 것이 훨~씬 싸게 먹힌다는 거죠.

 

이게 의심스러우신 분은 완제품 PC의 사양을 확인하신 후 직접 가격을 비교해 보시면 금방 아실 수 있을 거에요.

 

정확한 부품명을 밝히지 않는 경우에는 저가형 묻지마 부품을 사용했다고 생각하시면 거의 확실할 겁니다.

 

이것도 무슨 말이냐면, 가령 그래픽카드 부분에 '지포스 GTX650'이라고만 되어있고, 어느 회사의 제품인지, 정확한 모델명이 무엇인지 표시되어 있지 않다면 시중에서 거래되고 있는 부품 가운데 가장 싼 부품이거나 국적 불명의 묻지마 부품이라고 생각하시면 될거에요.

 

이렇게 하지 않으면 도저히 가격을 맞출 수가 없거든요.

 

자신들이 떳떳하게 밝힐 정도로 자신이 있었다면 그렇게 얼렁뚱땅 표시해 놓지 않았을테죠. ㅋㅋ

 

그런데도, 컴퓨터에 대해서 잘 모르시는 분들은 이게 싸고 좋다고 덜렁 싸시더라구요. ^^;

 

두번째는 완제품 ( 정품 ) PC가 속도도 빠르고 에러도 거의 발생안한다고 하던데 정말이냐라고 묻더군요.

 

참..나... ^^;

 

똑같은 사양의 부품을 사용해서 만들었는데 당연히 그렇게 될리가 없죠.

 

컴맹이신 분들에게 이런 어처구니 없는 유언비어를 퍼트리는 사람들이 누군지 모르겠네요. 헐....

 

다나와 조립 컴퓨터 온라인 견적서

 

위의 표는 제가 뽑아본 조립 컴퓨터 견적입니다.

 

지인께서 제게 요구하는 조건이 '싸고, 성능 좋은 걸로 해달라. 평소 주로 하는 일은 인터넷창 10개 정도 띄워놓고, 엑셀 작업 하면서 은행 입출금 업무를 할거다. 게임은 거의 안할 거지만 간혹 잠깐 할꺼다. 그래픽카드는 내장형을 사용할 것이다.'라고 하더라구요.

 

참으로 난감한 요구 조건인데요. ^^;

 

 

그래서, CPU와 메인보드, 메모리, SSD, 마우스는 제가 사용하고 있는 것으로 선택해봤고, 나머지는 그냥 그럭저럭 무난하다 싶은 걸로 골라봤네요.

 

제가 사용하고 있는 컴퓨터로 내장그래픽을 이용해서 '문명5'와 '삼국지12'을 돌려본 결과 중간 옵션 정도로 돌려도 무난하게 잘 돌아가더라구요.

 

그래서, 이만하면 대충 지인의 요구 조건을 무난히 충족할 수 있을 듯 하더군요.

 

모니터는 '삼성전자 싱크마스터 S24B300L', CPU는 '인텔 코어i3-3세대 3220', 메인보드는 'GIGABYTE GA-B75M-D3H', 메모리는 '삼성전자 DDR3 4G PC3-12800', SSD는 '인텔 330 Series 120GB' 케이스는 'ABKO NCORE 바이퍼 USB 3.0 블랙', 파워는 'ABKO NCORE 바이퍼 USB 3.0 블랙', 마우스는 'Team Scorpion X-LUCA Special Edition for PCBANG'로 구성해 봤네요.

 

원문 출처 : googlinfo.com

Posted by Googlinfo
비밀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