뱀파이어들의 이야기를 소재로 다룬 판타지 드라마 트와일라잇. 띄엄띄엄 보긴 했지만 참 재밌게 봤었는데요. 이제 한국판 트와일라잇이 나올 것이란 소식이 들려오네요.
한국판 트와일라잇의 제목은 ‘밤을 걷는 선비’라고 합니다.
선비라는 단어에서 짐작할 수 있듯 시대적 배경은 조선시대라고 하네요.
음… 그럼 조선판 트와일라잇이라고 해야 할까요? ^^
암튼 밤을 걷는 선비는 조주희와 한승희가 콤비로 만든 최신작인 동명 만화를 원작으로 한 작품이라고 하며, 현재까지 제작을 담당할 방송사는 미확정된 상태라고 하네요.
키이스트의 자회사 콘텐츠K가 네이버 웹툰 만화 ‘밤을 걷는 선비’ 판권을 구입하여 제작을 준비중에 있다고 합니다.
현재 밤을 걷는 선비 주연으로 물망에 오른 배우는 박해진이라고 하는데요.
박해진은 드라마 ‘별에서 온 그대’에선 천송이만을 바라보는 순정남으로, OCN 드라마 ‘나쁜 녀석들’에선 싸이코패스 연기를 맡고 있는데요.
밤을 걷는 선비 주연으로 캐스팅이 된다면 이번에는 뱀파이어 연기를 하게 되겠네요.
과연 박해진이 출연하게 될지 어떨지는 모르겠지만 만약 하게 된다면 뱀파이어 연기에서는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사뭇 기대가 되네요.
▶ 네이버 웹툰 만화 : 밤을 걷는 선비
네이버 웹툰 만화를 통해 제공되고 있는 ‘밤을 걷는 선비’는 현재 유료로 서비스 되고 있는데요.
단, 1화부터 3화까지는 무료로 제공되고 있네요.
일단 3화까지 잠깐 살펴보니 조선시대 역모 누명으로 가족을 모두 잃은 어느 양반가의 딸이 남장을 한 채 책장사를 다니다가 아름다운 외모의 신비한 선비를 만나게 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리고 있더군요.
박해진은 현재 OCN 드라마 ‘나쁜 녀석들’에 출연 중이며 내년 2월까지 ‘남인방2’ 촬영에 매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는데요.
박해진이 밤을 걷는 선비 주연을 맞게 된다면 2015년 2월 이후에나 방송을 볼 수 있다는 말인가요?
아웅.. 기다리는 건 질색인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