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광고 수익이 발생하지 않을 때 점검해 볼 사항, 블로그, 수익, 광고

2011.08.12 13:32

블로그 광고 수익이 발생하지 않을 때 점검해 볼 사항

 

블로그를 통해 수익을 얻는게 생각처럼 쉽지 않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블로그를 통해 얼마나 많은 돈을 벌 수 있는지 블로그 수익에 대해서 관심을 갖고 있는 것 같습니다.

 

그런데 막상 블로그를 통해 수익을 얻어보겠다고 블로그를 시작해보면 생각처럼 수익을 얻는 것이 쉽지 않다는 것을 곧 알게 됩니다.

 

제가 지금까지 경험해 온 바로는 쉽게 돈 벌 수 있다고 하는 것들은 사기 또는 범죄 말고는 쉽게 돈 벌 수 있는 것은 전혀 없더라는 겁니다.

 

누구나 쉽게 진입할 수 있는 분야는 그만큼 경쟁이 치열해서 힘들고, 고도의 전문성이 요구되어서 첫 진입이 어려운 분야는 그만큼 경쟁은 약하더라도 처음에 진입하기가 어려워서 힘들다는거죠.

 

한때 게임 아이템 팔아 돈 벌 수 있다는 소리에 처음에 많은 사람들이 폐인이 되다시피 하면서 게임에 몰두했던 적이 있었습니다.

 

이 당시 제가 알던 사람 중에도 게임 아이템 및 게임 머니만 팔아서 한달에 수백만원씩 벌고 있었거든요.

 

그런데 막상 남들 돈 번다는 소리 듣고 따라해보면 그게 쉽지 않음을 곧 알게 되고 몸과 마음과 시간만 헛되이 낭비해 버리고는 도중에 포기해 버립니다.

 

이런식으로 철새처럼 여기 기웃 저기 기웃거리다가 인생의 좋은 시기를 아무것도 이룬 것 없이 헛되게 소비해 버리게 되죠.

 

이러면 안됩니다.

 

무엇이든 일단 시작하면 그것에 인생 걸고 죽기살기로 해야 합니다.

 

그렇게 할 자신 없다면 그냥 남들처럼 평범한 길을 걸으며 사는게 가장 현명한 선택일 겁니다.

 

가장 평범해서 너무 시시해 보이겠지만 그것은 수많은 사람들이 오랜 세월을 보내오며 찾아낸 검증된 가장 안전한 삶의 방식인 것입니다.

 

블로그 수익 점검

 

 

블로그 수익이 새고 있는지 점검해 보자 - 프롤로그

 

자, 이제부터는 블로그에 인생을 건 사람들이 자신의 블로그 수익이 새고 있지는 않은지 점검해 볼 사항에 대해서 이야해 보고자 합니다.

 

블로그 수익에는 크게 구글 애드센스, 리얼센스 같은 CPC ( 클릭당 커미션 지급 ) 방식의 광고나 링크프라이스, 아이라이크클릭 같은 CPS ( 유료 결제 또는 상품 구매시 커미션 지급 ) 방식, CPA ( 회원가입 또는 이벤트 참여시 커미션 지급 ) 방식의 광고 또는 개인적인 영업을 통한 수입 등으로 볼 수 있겠습니다.

 

구글 애드센스나 리얼센스 같은 경우에는 부정 클릭만 아니라면 클릭당 커미션이 착실히 지급되기에 노력에 대한 보상이 확실하고 누구든지 쉽게 접근할 수 있는 방법 가운데 하나라서 많은 사람들이 이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개인적인 영업은 오프라인이든 온라인이든 개인적인 것이라 논외로 하고, 링크프라이스나 아이라이크클릭 같은 방식의 광고는 광고주의 실적을 발생시키지 못하는 한 커미션이 지급되지 않기에 내가 아무리 노력한다고 해도 전혀 수입이 생기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대신 실적이 발생할 경우 지급되어지는 액수가 커서 구글 애드센스나 리얼센스의 한 달 수입을 단 한건의 성공만으로도 뒤집어 버릴 수 있는 한방이 있기는 합니다. ^^

 

불행히도 저는 온라인이든 오프라인이든 영업은 젬병이라서 이런 경험을 한번도 해보지 못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링크프라이스에서 수익을 얻어보려고 제 나름대로 꽤나 연구하고 노력도 했는데 실적이 좀처럼 발생하지 않더라구요.

 

분명히 제 블로그를 통한 검색 유입도 꽤 되는 편이고, 링크프라이스 통계를 보더라도 구매가 발생한 것으로 나오는데도 커미션이 지급되지 않는 경우가 있어서 왜 그런지 원인을 찾아보기 시작했습니다.

 

원인을 찾던중 저는 재미있는 사실을 하나 발견하게 되었습니다.

 

 

블로그 수익이 새고 있는지 점검해 보자 - 지금 나를 가지고 노는거니?

 

제가 발견한 유형은 두가지 입니다.

 

하나는 같은 광고주이면서 커미션 발생 조건을 다르게 해서 광고 코드를 따로 발행한 것이고, 다른 하나는 구매자에게 포인트를 주는 대신에 어필리에이트에게는 커미션을 지급하지 않는 경우였습니다.

 

 

사례 1 - 올크레딧

 

블로그 수익 점검 올크레딧

 

위의 그림은 올크레딧의 커미션 지급 조건을 설명하기 위해 캡처한 것입니다.

 

그림을 보면 광고주 ( allcredit, allcredit1 )는 다르게 되어 있고, 지급 조건도 각각의 링크마다 다르게 설정되어 있습니다.

 

위의 경우에는 유료 결제시 커미션이 지급되고, 아래의 경우에는 무료회원가입시 커미션이 지급 됩니다.

 

그런데, 만약 이용자가 유료 결제 코드를 타고 가서 회원 가입만 하고 유료 결제 행위를 하지 않는다면?

 

이럴 경우 커미션은 지급되지 않습니다.

 

반대의 경우도 마찬가지 입니다.

 

무료회원가입 링크를 타고 가서 유료 결제를 하게 되면, 커미션이 지급되지 않습니다.

 

혹시나 해서 링크프라이스에 문의해 본 결과 받은 답변이니 확실합니다.

 

 

사례2 - 옥션

 

블로그 수익 점검 옥션

 

위의 그림은 옥션의 커미션 지급 조건을 설명하기 위해 캡처한 것입니다.

 

아랫부분의 ' 커미션 제외 대상 '의 내용을 보면 ' 옥션 바로가기 '가 설치된 PC를 통해서 상품 구매가 발생할 경우에는 수익금 지급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옥션에서는 구매자들에게 ' 옥션 바로가기 '를 이용해서 구매하라고 적극 홍보하고 있으면서, 이를 통한 구매시에 구매자에게 포인트가 지급되어지는데 그 규모가 어필리에이트에게 지급되어질 커미션의 절반 정도에 해당되더군요.

 

한마디로 어필리에이트에게 지급될 커미션을 가지고 옥션이랑 구매자랑 반땅으로 갈라먹자는 소리죠.

 

옥션 홍보한 어필리에이트만 순간 바보됩니다.

 

싸이의 노랫가사가 갑자기 떠오르는군요. ( 완전 새 됐어~~ ㅡㅡ; )

 

위의 두가지 유형의 경우 이외에도 또다른 유형의 어필리에이트 뒷치기 수법이 존재하는지는 모르겠지만 이것을 확인하고 나니 갑자기 링크프라이스나 아이라이크클릭 같은 방식의 광고를 하는 광고주들에 대한 믿음과 신뢰가 팍 깨져버리더군요.

 

이제는 이런 방식의 광고주들을 고를 때에는 좀 더 신경써서 선별해야 될 듯 합니다.

 

괜히 무료 봉사만 열심히 하고 뺨맞는 일은 없어야겠지요.

 

여러분들도 혹시나 이런식으로 광고주들을 위해 무료 봉사 열심히 하고 있지는 않은지 점검해 보세요.

 

이러니 구글 애드센스와 리얼센스가 점점 더 크게 보이고, 여기에 더 집중하게 되나 봅니다.

 

원문 출처 : googlinfo.com

신고
Posted by googlinfo(원래버핏)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