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0만원으로 시작하는 주식 매매로 1억 만들기, 차트분석

2011. 8. 11. 16:42

[ 1억 만들기 ] 300만원으로 시작하는 주식 매매로 1억 만들기

 

기아차 주식 단타 매매로 수익

 

오늘로서 300만원으로 실전 매매를 시작한지 이틀째 되는 날입니다.

 

어제부터 기아차 주식 매매를 시작으로 300만원으로 1억 만들기에 도전 했습니다.

 

마음은 벌써 300만원으로 1억을 만들고 있었지만 실제로 직접 내 돈을 실전에 투자하게 되니 스스로 세운 원칙이고 나발이고 다 무시하는 한심한 행태를 보이더군요.

 

어제 기아차 주식 매매를 되짚어보면 내가 세운 원칙대로 기계적으로 매매만 했더라면 적어도 3% ~ 5%의 수익을 거두고 하루를 마감했을 수 있었겠다는 아쉬움이 남더라구요.

 

결국 아직도 욕심과 두려움을 극복하지 못하고 원칙을 깡그리 무시한채 감정적으로 매매를 하는 버릇은 버리지 못했더군요.

 

어제 했던 기아차 주식 매매를 되돌아보면 비록 손해는 보지 않았었지만 매매 자체는 완전히 실패했다고 볼 수 있습니다.

 

다행히 장막판 동시호가 들어가기 전에 늦게나마 정신차리고 원칙에 의거해서 눈딱감고 가지고 있던 물량을 전량 매도했고, 잠깐 화장실 다녀와서 보니 그 사이에 주가가 확 밀려나 있더군요.

 

늦게나마 원칙을 지킨 덕분에 겨우 손해를 면하는 수준으로 약간의 수익으로 하루를 마감할 수 있었습니다.

 

 

 

위 그림은 어제 기아차 주식을 매매했던 수익을 캡처한 겁니다.

 

오늘도 역시 기아차 주식을 매매했습니다.

 

어제 일을 교훈삼아 오늘은 기필코 원칙대로 매매해야겠다고 수없이 다짐했지만 결국 도중에 이런 결심이 와르르 무너져서 감정적으로 매매를 해버렸습니다.

 

매매 초반에는 원칙대로 기계적으로 사고 팔아서 조금씩 수익을 거두었고, 원금 대비 3%에 해당하는 9만원 정도의 수익을 확정지을 수 있었습니다.

 

그런데, 욕심을 부리다가 결국 안일한 생각으로 무리한 위치에서 매수하는 어리석은 짓을 저지르고 말았고, 그 이후부터는 손실의 두려움 때문에 손절매도 못하고 그냥 방치해 버렸습니다.

 

 

오히려 가지고 있는 물량이 있었다면 매도 후 저항대를 돌파하고 지지되는 모습을 확인하고 매수하거나 밀렸을 경우 반등을 노리고 매수했어야 하는데, 욕심 때문에 저항대를 돌파할 것이라고 미리 예측을 하고 겁없이 매수를 해버린 겁니다.

 

그 대가는 혹독하더군요.ㅜㅜ

 

원칙대로라면 매매 실패를 재빨리 인정하고 손절매 했어야 하는데, 두려움과 혹시나 하는 생각에 그러지 못하고 넋놓고 구경만 하게 되었습니다.

 

머릿속에서는 지금이라도 팔아야 된다고 하는데, 감정상 그러지를 못하겠더라구요.

 

그동안 매매를 하며 조금씩 올려놓았던 수익이 몽땅 반납되는 피눈물나는 상황을 머리를 쥐어뜯으며 지켜보아야 하는 처지가 되어버린 겁니다.

 

다른 사람들에게는 저런 자리에서 매수하는 것은 미친짓이니 하지 말라고 말리면서 정작 내 자신은 그 미친짓을 하고 있으니 제 스스로도 정말 어처구니가 없었습니다.

 

뿐만아니라 다른 사람들에게는 손절매의 중요성을 핏대를 세워가며 이야기하면서 정작 제 자신은 두려움으로 인해 그러지 못하더라는 겁니다. ㅜㅜ

 

바둑이나 장기를 옆에서 훈수두는거랑 직접하는거랑 다르듯이 실전 매매 역시 자기 돈 넣고 직접하는거랑 마음 편하게 분석만 하는거랑은 천지차이더군요.

 

그나마 위안이 되는 것은 기아차 주식은 우량주이기에 물리더라도 기다리면 회복할 수 있다는 믿음이 있기에 덜 불안하다는거죠.

 

코스닥 잡주 매매에서 이런 상황에 빠졌다면 아마 공황상태에 빠져서 제정신이 아니였을겁니다. ^^;

 

비록 여전히 심리 극복과 통제를 못해서 스스로 세운 원칙대로 매매를 못하고 감정적으로 매매를 하는 행태를 보이기는 했지만 그렇더라도 회복 가능성이 보이고, 또 괜히 감정적으로 사고 팔다가는 일을 더 망칠 수도 있기 때문에 그냥 버텨보기로 했습니다.

 

제가 말하는 회복 가능성이라는 것은 제 투자금 회복 가능성을 말하는 것이지 기아차 주가가 내일 상승할 것이라는 이야기는 아닙니다.

 

주가가 다음날 상승할지 하락할지는 아무도 모르는 법이죠.

 

그냥 예측만 가능할 뿐...

 

 

오늘 기아차 주가는 5일 이동평균선에 안착하지 못하고 결국 밀려서 5일 이동평균선 바로 아래에 머리를 들이밀고 있네요.

 

주가 차트 그림은 참으로 불안하게 그려놔서 겁나게 만들어 놓았지만 의외로 저렇게 그려놓은 그림 다음에 수익을 주는 경우도 있어서 은근히 기대가 되기도 합니다.

 

앞으로 주가가 하락 추세가 되든 상승 추세를 이어가든 어찌되었건 당분간은 그 방향을 잡는 혼돈의 조정 시기가 될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주식 / 환율 관련글

[ 실시간 지수 차트 및 지표 ] 주식 투자에 도움되는 각종 지표 및 세계 증시 실시간 지수 차트
[ 발틱운임지수 ( BDI ) ] 발틱운임지수 ( BDI )에 대해 알아보자
[ 손자병법 ] 주식투자를 할 때 손자병법을 활용해보자
[ 치킨게임 ] 주식투자, 치킨게임, 반도체 업체간의 치열한 경쟁
[ 상승장 하락장 ] 주식매매 할 때 상승장인지 하락장인지 판단하는 법
[ ELW ( 주식 워런트 증권 ) ] 위험도 크지만 수익도 큰 ELW 매매
20대의 젊은 나이에 벌써 100억대의 부를 축적하다니!! 그의 성공 비결은?
[ 20,000% 초대박 ELW ] 폭락장에 탄생한 수익률 20,000% 초대박 ELW 상품
[주식 차트 환율 분석 ] 주식 차트 분석 하듯이 환율도 차트로 분석하기
구글 애드센스 수익금 환전 팁, 차트 분석으로 달러 수표 ( 웨스트 유니온 ) 환전 시기 판단하는 법
[ 기아차 주식 ] 주식 거래로 수익 좀 내려고 기아차 매매 하려고 했더니...
[ 1억 만들기 ] 300만원으로 시작하는 주식 매매로 1억 만들기
[ 1억 만들기 ] 8월 12일, 기아차 주식 매매
[ 1억 만들기 ] 8월 16일 매매, 300만원으로 시작하는 기아차 주식 매매
[ 1억 만들기 ] 8월 18일 주식 매매, 기아차 주식 차트 분석 

 

어짜피 현재 구간은 기본적 분석이든 기술적 분석이든 판단하기 어려운 자리이니 이럴땐 그동안 경험상의 감을 믿어보는 것도 괜찮겠죠? ^^;

 

우앙...아무튼 내일 잘~ 되야 될텐데...ㅜㅜ

 

원문 출처 : googlinfo.com

Posted by Googlinfo
비밀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