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유상증자, 1조원 규모, 관련 그룹주, 주식, 주가급락

2011.11.03 19:53

LG전자 유상증자 ( 1조원 규모 ) 소식에 해당 그룹주 주가 급락

 

LG전자가 1조원 규모에 이르는 대규모 유상증자를 계획하고 있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해당 그룹주들의 주가가 줄줄이 급락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최근 LG전자의 실적이 좋지 않은 상황에서 1조원 규모에 이르는 대규모 유상증자까지 추진할 것이라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현재 주가 가치가 크게 희석될 것이라는 우려로 해당 그룹주들이 줄줄이 급락하게 되지 않았나하는 생각이 듭니다.

 

LG전자의 유상증자 소식으로 인해 금일 11월3일 장중 내내 기관과 외국인의 매물이 집중되면서 해당 그룹주들의 주가는 큰 폭의 하락을 하며 고전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이 기업의 주가는 전날에 비해 13.73%가 빠졌고, LG 주가는 9.89% 하락, LG디스플레이와 LG이노텍 주가는 각각 6.32%와 4.46% 하락으로 장을 마감하였습니다.

 

이 기업의 고위 관계자의 말에 의하면 이번 1조원 규모의 대규모 유상증자는 현금 유동성 문제 때문에 실시하는 것이 아니라 신규 사업을 강화하기 위해서 실시하는 것이라고 합니다.

 

" 신규 사업을 강화하기 위한 대규모 유상증자라.... "

 

그런데 하필이면 LG전자의 실적이 좋지 않은 어려운 상황에서 기존 사업에 힘을 쏟지 않고 신규 사업에 투자하기 위해 1조원의 대규모 유상증자를 한다는 것은 개인투자자인 제 입장에서 바라볼 때에는 좀 납득하기 어렵긴 하네요.

 

뭐, 기업하는 사람 입장에서는 장기적인 관점에서 더 큰 도약을 위한 불가피한 조치일지 모르겠으나 주식 매매 차익을 바라보고 LG전자를 매수한 개인투자자 입장에서는 날벼락을 맞은 것과 같은 상황인 것 같기도 합니다.

 

미리 이상징후를 눈치채고 발빠르게 탈출한 개인투자자들은 가슴을 쓸어내리고 있을테고, LG전자를 믿고 장기투자 한다고 고점 부근에서 매수해서 기다리다보면 곧 회복되겠지 하면서 마음 놓고 있던 분들은 정말 마른 하늘에서 날벼락 맞은 심정일 겁니다.

 

 

LG전자 유상증자 이상징후가 주가 차트에 나타났을까?

 

당시에는 잘 보이지 않거나 의미없어 보이는 것도 어떤 사건이 터지고 나면 보이거나 의미를 갖게되는 경우를 종종 볼 수 있습니다.

 

LG전자의 유상증자에 대한 단서 역시 이미 이전부터 주가 차트에 나타나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에 나름대로 차트를 살펴보았습니다.

 

LG전자 유상증자 및 LG전자 일봉 차트

 

위 그림은 LG전자 일봉 차트인데, 연두색 동그라미 부분을 보면 주가가 갭을 만들면서 하락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옆의 연두색 사각박스 부분을 보면 정말 신기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장대양봉으로 주가를 띄운 후 갭 부분에서 지지대를 형성하면서 오르내리던 주가가 오늘 갭 하단부분을 이탈했고, 공교롭게도 유상증자 소식이 전해지면서 장대음봉으로 내리 꽂히는 그림을 그리고 있습니다.

 

그림을 가만히 보니 문득 이런 생각이 듭니다.

 

이미 한 달 전부터 유상증자가 계획되었고, 큰 손들의 작업이 한 달 동안 이루어진게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듭니다.

 

그런 의미에서 오늘 갭 하단 이탈 후 장대음봉은 큰 손들의 대비 혹은 탈출이 끝났다는 의미가 아닐까요?

 

하하...그냥 그려진 그림만으로 잠깐 상상의 날개를 펼쳐보았습니다.

 

진실이 어찌되었건 지나온 그림을 들여다보고 있으니 참 신기하긴 합니다.

 

주식 격언에 떨어지는 칼날은 잡지마라는 말이 있기는 하지만 위 그림을 보면 하단 추세선 부근에서 살짝 아랫꼬리를 달고 밀어올린 모습이라 오늘 종가 기준으로 내일은 상승이 나오지 않을까하는 생각이 듭니다.

 

그냥 제가 보기에 그렇다는 것이지 아니면 말구요..ㅎㅎ

 

저는 제가 보고 생각한 대로 투자합니다.

 

예상이 빗나가면 최대한 신속히 그에 따라 대응하면 그만이니깐요. 그게 말처럼 쉽지는 않지만..^^;

 

원문 출처 : googlinfo.com

Posted by googlinfo(원래버핏)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