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항해시대 온라인 세컨드 에이지 업데이트, 옛 명성을 되찾을 수 있을까?

2013.01.24 12:25

넷마블 대항해시대 온라인 세컨드 에이지 업데이트

 

추억의 고전 명작 게임이었던 대항해시대가 그 명성을 이어 온라인 게임으로 재탄생한지 어느덧 수 년의 시간이 흘렀네요.

 

저 역시도 한 때 고전 명작 게임 대항해시대의 매력에 푹빠져서 밤낮 시간 가는 줄 모르고 즐겼던 기억이 나네요.

 

이후 대항해시대 시리즈가 온라인 MMORPG 형태로 재탄생하게 되면서 많은 기대와 설레임 속에 또다시 한동안 정신 못차리고 게임에 몰두했었던 적도 있었는데요.

 

초창기에는 저처럼 옛 추억을 잊지 못하고 엄청난 접속자가 몰리는 대호황의 시기도 있었지만 그건 잠시...

 

넷마블 측의 게임 운영 실패로 인해 유저들의 급격한 이탈이 발생하자 저 역시도 유령 도시를 해메다가 지쳐서 급격히 흥미가 떨어져 결국 접게 되었던 기억이 납니다. ^^;

 

대항해시대 온라인 세컨드 에이지

 

지난 23일 넷마블에서는 '대항해시대 온라인'의 5번째 확장팩인 '세컨드 에이지'를 업데이트 한다고 밝혔는데요.

 

비록 접은 이후로 꽤 오랫동안 접속해 보지는 않았지만 제가 지금껏 해본 게임들 중에서 제 입맛에 맞는 요소들을 가장 많이 갖추고 있는 게임이라서 항상 다시 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 때가 많더라구요.

 

그래서, 비록 접속은 하지 않더라도 간혹 대항해시대 온라인 게임에 대한 소식을 찾아 보곤 했는데요.

 

그러던 차에 이번에 대항해시대 온라인의 5번째 확장팩인 세컨드 에이지 업데이트에 대한 소식을 접하게 되었습니다.

 

대항해시대 온라인 세컨드 에이지 사진1

 

호기심 반 기대 반으로 궁금해서 넷마블 대항해시대 온라인 홈페이지에 접속해 보았는데요.

 

홍보 동영상을 보니 옛 추억이 떠올라서 다시 해보고 싶은 마음이 마구 치솟더군요.

 

대항해시대 온라인 세컨드 에이지 사진2

 

다른 사람들보다도 더욱 큰 배를 몰고 뽐내면서 유유해 대해를 항해하던 그 뿌듯한 기분...

 

대항해시대, 바다 위를 항해하는 대형 선박의
            위용

 

장거리 무역을 위해 몇 명씩 선단을 이루어 몇 시간씩 바다 위에서 항해를 하며 겪었던 여러 사건들...

 

대항해시대, 해상 전투 모습

 

대항해시대, 해상 백병전 모습

 

간혹 항해 도중에 해적을 만나서 전투를 벌이고 승리했을 때의 그 감격, 그리고 패배했을 때의 그 분통함...

 

그 모든 감정이 아련한 추억이 되어 또다시 옛 향수를 불러 일으키려고 하네요.

 

대항해시대 온라인, 마을 풍경 사진1

 

대항해시대 온라인, 마을 풍경 사진2

 

대항해시대 온라인 세컨드 에이지 업데이트에서는 몇 가지 특징적인 변화들이 있다고 하는데요.

 

월드클락, 트래저헌트, 가나돌, 황제선거, 새로운 변화 등 5개의 주요 핵심 콘텐츠가 기반이 될 것이라고 하네요.

 

특히, 유저가 직접 역사적 사건에 개입해서 역사와 세계를 변화시킬 수도 있다는 것이 특징이라고 하네요.

 

'월드클락'은 시대를 앞뒤로 돌려서 해당 년도에 맞는 역사적 사건을 체험할 수 있는 기능이라고 하며, '황제선거'는 유저들이 직접 신성로마 제국의 황제를 선출하는 것이라고 하는데요.

 

이런 변화된 내용들을 살펴보면 상당히 재밌을 것 같아서 기대가 되기도 하네요.

 

원문 출처 : googlinfo.com

Posted by googlinfo(원래버핏)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