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투자 수익률 100% 달성, 장기투자 하니 이렇게 편할수가...

2013.06.10 17:42

주식투자 수익률 100% 달성

 

오랜만에 주식 투자 관련 글을 쓰네요. 그동안 제가 장기투자 한다고 어떤 종목을 매수한 후 방치해 둔 채 주식에 대한 생각은 머릿속에서 까맣게 지우고 있었네요.

 

그러다가 오늘 제가 보유한 주식의 주가를 조회해 보고 수익률이 100%가 넘었다는 것을 알게 되었네요. ^^

 

제가 2012년에 처음 이 종목을 매수했을 때 주가가 오르는 것을 보고 급한 마음에 추격매수했다가 고점에 물려서 거의 반토막 수준까지 하락하는 것을 경험했었거든요.

 

당시 참 허탈하고 속이 쓰라리더군요. ㅋㅋㅋ

 

당시 제가 이 종목을 매수하고 고점에 물려서 장기 투자를 하게 된 것은 아니고요.

 

장기투자하려고 종목을 발굴하다가 이 회사를 찾았는데 하필 그 당시에 이 회사에 대한 호재와 장미빛 미래에 대한 이야기들이 돌고 있었거든요.

 

회사의 당시 실적과 앞으로의 전망도 좋아 보이는 데다가 당장에 좋은 소식들이 들려오면서 주가도 치고 올라가는데 마음이 급해지더라구요. ㅋㅋㅋ

 

그래서, 욕심 때문에 이것 저것 좀 더 신중히 따져 보지도 않고 덥석 추격 매수에 나섰다가 그 길로 고점에 물려서 마음 고생을 심하게 하는 뼈아픈 경험을 하게 된거였죠. ㅜㅜ

 

거의 반토막 정도 났을 당시 손절매를 할까 생각도 해봤지만 어짜피 묻지마 작전주에 투자한 것도 아니고 회사 실적과 미래 전망을 보고 투자한 것이기에 그것만 생각하고 기다려 보기로 한거에요.

 

그 이후 저는 주식에 대한 관심을 끊고 며칠에 한 번씩 1~2분 정도 시간을 내서 주가와 차트만 잠깐 확인해 본 후 신경을 끄고 지내 왔어요.

 

그런데, 역시 오랜 시간 기다려 온 보람이 있었네요.

 

회사의 실적과 미래 전망에 대한 기대가 저를 배신하지 않았고, 지금에 와서는 원금이 반토막 났던 상황에서 원금 회복은 물론 원금 대비 100%가 넘는 수익률을 안겨 주었네요. ㅋㅋㅋ

 

제가 이 주식을 작년 7월말에 매수했으니 아직 1년도 안되는 기간 동안 수익률 100%를 달성하는 성과를 거두게 된 셈인데 이정도면 괜찮은 결과 아닌가요? ^^

 

주식투자 수익율 100% 인증샷1

 

주식투자 수익율 100% 인증샷2

 

짜잔~, 제 수익률 인증샷 입니다. ㅋㅋㅋ

 

위의 사진은 오전장 때 HTS 화면을 캡처한 것이구요. 아래 사진은 오후장 동시호가 때 매도 후 캡처한 거에요.

 

이전에 제가 쓴 글을 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300만원으로 1억을 만들어 보겠다고 그돈으로 주식투자를 했었거든요.

 

단타매매로 잠시 짭짤한 수익을 올리다가 심리를 통제 못하고 원칙을 깨버리는 바람에 그동안 찔끔 찔끔 벌어서 100만원 정도까지 쌓아 올렸던 수익을 순식간에 다 토해내고 원금까지 박살이 났더랬죠.

 

당시 욱하는 심정에 손실분을 빨리 회복하려고 묻지마 작전주에 뛰어 들어 초단타 매매를 하다가 결국 손실만 더 키운 후 정신을 차리고 단타 매매에서 장기 투자로 전략을 바꾸기로 한거에요.

 

그렇게 해서 잡은 종목이 이 주식이었는데 당시 참 운이 없게도 이 주식을 잡은 때가 하필이면 고점 부근었다는 거에요. ㅋㅋㅋ

 

주식투자 수익율 100% 발생 종목 주봉차트 1

 

위 사진은 제가 오늘까지 보유했던 주식의 주봉차트입니다.

 

노란색 동그라미 부분 보이시죠?

 

제가 당시 저 시기에 주식을 매수 했었다는 거 아닙니까. ㅜㅜ

 

그나마 주가가 올라가고 있을 때 매수한 거라 잠시 계좌 수익률이 빨간색을 보여줘서 흐뭇했었는데 그것도 잠시... ㅜㅜ

 

잠깐의 달콤함을 맛본 후 약 10개월 간의 쓰디쓴 기다림 끝에 결국 투자 원금을 회복한 것은 물론 원금 대비 100% 이상의 수익률을 거둘수 있었네요. ㅋㅋㅋ

 

여러분 축하해 주세요~~ ^^

 

그런데, 제가 왜 이것을 오늘 매도했냐면요.

 

그동안 한번씩 주가 확인할 때 목표가를 4500원으로 정해놓고 있었거든요.

 

현재 실적과 미래 전망, 그리고 매집 세력의 매수 평단가 등을 감안했을 때 적어도 4500원 부근까지는 상승할 것 같더라구요.

 

제가 어제 저녁에 이 주식의 주가를 확인해 보니 어느덧 4000원이 넘어길래 오늘장에서 매도나 보유를 결정지어야 할 것 같더라구요.

 

그래서, 오늘은 오전장부터 시작해서 오후장 동시호가 끝날 때까지 HTS를 켜놓고 지켜보고 있었는데 아무래도 욕심을 버리고 매도하는 게 나을 듯 싶더군요.

 

그래서, 동시호가 때 눈딱감고 던져버렸네요.

 

물론, 제가 목표가로 정한 가격보다 더 크게 상승할 수도 있겠지만 저는 너무 길게 보고 욕심을 내지 않기로 했습니다.

 

제가 생각하기에는 앞으로 이 주식의 주가가 현재보다 몇 배나 더 크게 상승한다고 하더라도 지금 당장은 이미 현재의 주가에 연말까지의 기대 실적이 다 반영되어 있을 것이라 보여지거든요.

 

그래서, 제 생각에는 조만간 고점 찍고 당분간 긴 조정에 들어가지 않을까 싶더라구요.

 

제가 작년에 이 종목 매수했을 때가 그랬거든요. ㅋㅋㅋ

 

한창 실적이 좋고 각종 호재가 줄줄이 나오는데도 주가는 고점을 찍고 줄줄 흘러내리더니 거의 반토막까지 내려가는 모습을 보여주던데 아주 미치겠더만요.

 

당시 그것을 손놓고 피눈물을 흘리면서 지켜봐야 했었네요. ㅋㅋ

 

이미 이 종목을 보유하고 계신 분들 가운데는 이미 주가가 적정가를 초과한 상태이니 보수적인 관점으로 대응하는 게 좋겠다는 의견을 보이시는 분들도 계시더군요.

 

저도 이분들과 같은 의견이라 오늘 4500원 터치도 못해보고 밀려서 하루 종일 오르락 내리락 하면서 분봉의 고점이 점점 내려가는 것을 보고 매도를 결정하게 되었네요.

 

감정적으로는 올해 안에 1만원선도 돌파할 것 같지만 그런 감정 믿었다가 피 본 게 한 두번이 아니라서... ㅋㅋ

 

주식투자 수익율 100% 발생 종목 주봉차트 2

 

이 주식의 현재 주가를 보면 3년이내의 최저가보다 5배 이상 올랐고, 1년이내 최저가보다 3배 이상 오른 것을 볼 수 있네요.

 

그래서, 저는 이 종목이 앞으로 더 크게 오른다고 하더라도 일단 갈때 가더라도 좀 쉬면서 힘을 비축해 두었다가 가지 않을까 싶더라구요.

 

뭔말이냐면 조만간 조정이 있을 것 같다는 말이에요.

 

그래서, 저는 오늘 일단 매도한 거구요. 이후 관망하면서 지켜보다가 기회가 오면 느긋하게 재입성할 생각이에요.

 

물론 다른 괜찮은 종목이 눈에 띄면 또다시 장기투자로 접근하려고 하구요.

 

단타는 제 성격에 했다가는 잘하다가도 한방에 훅가서 안되겠네요. ㅋㅋㅋ

 

아! 그리고 이 주식이 어떤 종목인지 공개안한 이유는 괜한 오해받기 싫어서이니 양해바래요. ^^

 

원문 출처 : googlinfo.com

Posted by googlinfo(원래버핏)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