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가족무료, SK텔레콤 휴대폰 결합상품, 신규가입 안 돼.. 유플러스 3개월 무약정 후 넘어갈까?

2015. 7. 8. 10:08
휴대폰 결합상품 전환.. SK브로드밴드SK텔레콤 상호 상품 전환 안 돼.. 기존 상품 해지 후 재가입해야 된다는데...온가족무료.. 인터넷 2회선 무료, 1만원 할인.. 유플러스 인터넷 단독 3개월 무약정했다가 넘어갈까?

 

몇 일 동안 휴대폰인터넷 결합 상품 SK텔레콤 온가족무료 때문에 머리를 싸매고 이 궁리 저 궁리하면서 시간을 보내고 있네요.

 

인터넷 가입 이후에는 별다른 관심이 없었던 터라 온가족무료 같은 이런 상품이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된 건 불과 몇 일 전이었네요. 쿨럭~ ㅜㅠ

 

더욱이 그동안 저는 휴대폰 없이 쭉 지내 왔거든요. 전화 받는 거 외에는 거의 사용하지도 않는 휴대폰 요금을 꼬박 꼬박 다달이 물어야 한다는 것이 너무 아깝더라구요. ㅋㅋ

 

그런데 최근 휴대폰 개통해야 될 일이 생겼어요. 제 동생이 자기가 쓰던 갤럭시S4 휴대폰을 저더러 개통해서 쓰라고 하더라구요.

 

기계가 새 것처럼 깨끗해서 욕심이 났지만 굳이 휴대폰 없이도 불편함 없이 살아왔기에 처음에는 안 한다고 했더랬죠.

 

그랬더니 휴대폰 요금 대신 내줄테니 개통해서 쓰라네요. ㅋㅋ 자기가 저한테 연락하려니 도저히 불편해서 안 되겠다고 하면서.. ^^;

 

이렇게까지 나오니 어쩌겠습니까? 그냥 못 이기는 척하면서 받았죠.

 

그런데 이후부터 팔자에도 없는 개고생을 하면서 머리 싸매고 있게 되었네요. ^^;

 

SK텔레콤 TB끼리 온가족무료 휴대폰 4회선 결합시 인터넷 2회선 각각 무료 + 1만원 할인

 

동생이 휴대폰 주면서 가족끼리 4회선 결합하면 양쪽 집에 인터넷을 할인을 받을 수 있다는데 한 집은 무료로 사용하고, 다른 한 집은 1만원 할인을 받는다고 하더라고요.

 

한 푼이라도 아끼려고 노력하는 저에게 이 소리는 귀가 번쩍 뜨일 만한 정보였죠.

 

그래서, 후다닥 SK브로드밴드 고객센터에 전화 걸어 알아봤죠.

 

허.. 그런데 글쎄.. 온가족무료 상품은 SK텔레콤에서 하는 것이고 SK브로드밴드와는 관계없으니 기존 상품 해지 후 SK텔레콤으로 재가입하라고 하더라구요.

 

신규 가입도 아니고 재가입.. ㄷㄷ 이 말은 곧 신규가입 시 받는 사은품 혜택을 못 받는다는 소리잖아요.

 

같은 SK계열 회사 아니냐고 따지니깐 취급 부서가 달라서 서로 상품 전환이 안 된다고 하네요.

 

그럼 SK브로드밴드 인터넷 해지 후 SK텔레콤 온가족무료 결합상품으로 신규가입하면 되는 거냐고 물으니깐 그건 동일지역 혹은 동일명의로 가입하는 것이라 일정 기간이 지나기 전까지는 신규가입 불가라고 하더군요.

 

이 무슨 귀신 씨나락 까먹는 소린지.. 결합상품 전환해달라니깐 서로 취급 부서가 달라서 안 된다며?

 

우와.. 이 소리 딱 듣는 순간 제일 먼저 머리 속에서 번개처럼 스쳐 지나가는 것이 '이놈들 봐라.. 고객을 호구로 보나'라는 생각이더라구요.

 

서로 취급 부서가 달라서 별개라고 했으면 끝까지 별개로 나가야지... 해지 후 신규가입 시에는 같은 회사라서 동일지역 혹은 동일명의이기 때문에 신규가입 제한에 걸려 안 된다니.. 이게 말이 되는 소린지..ㅋㅋ

 

달면 삼키고 쓰면 뱉겠다는 말인가? 유리하면 취하고 불리하면 버리겠다는 소린가? 막말로 고객은 뒷전이고 자기들 편한대로 하겠다는 말이잖아요?

 

속에서 울컥하면서 뭔가가 올라오려고 하데요. ㅋㅋ

 

여기서 일정 기간이 지나야 한다는 건 3개월이 지나야 된다는 말이네요. 해지 후 3개월 간 동일 통신사에 신규가입 안 되는 건 전 통신사가 동일하다고 합니다.

 

덕분에 몇 일 간 안 돌아가는 머리 억지로 돌려가면서 공부 많이 했네요. ㅋㅋ

 

저는 현재 SK브로드밴드 인터넷 약정 3년 끝난 후 '휴대폰 1회선 + 인터넷 + 집전화' 묶어서 1년 간 재약정을 한 상태입니다.

 

혜택은 휴대폰 요금 3000원 할인, 인터넷 요금 17000원, 집전화 기본료 무료, 상품권 5만원인데요.

 

그런데, 이번에 공부하면서 알아보니 이게 저한테 그렇게 메리트 있는 유리한 조건은 아니었더군요.

 

유플러스 인터넷 단독 신규 가입 시 사은품 현금 30만원

 

유플러스 신규가입 할 때 인터넷 단독 신청할 경우 받는 사은품( 현금 30만원 )을 3년 간 전체 요금에서 뺀 후 36개월로 나누면 대략 제가 매달 지불해야 될 금액은 부가세 포함해서 약 12567원 정도 되더라구요.

 

여기서 현재 받고 있는 휴대폰 할인 금액과 전화 요금을 지불 비용에 포함시키더라도 부가세 포함해서 약 16967원 정도 나오네요.

 

현재 제가 SK브로드밴드에 부가세 포함해서 매달 약 18700원씩 납부하고 있는 상황이거든요.

 

워메.. SK브로드밴드 결합상품 3년 이상 장기 가입 고객이 유플러스 인터넷 단독 상품 신규가입 하는 것보다 비용면에서 더 비싸게 먹히네요.

 

그래서 지금 고민 중입니다.

 

괘씸해서 당장 해지하고 위약금 물고 손해를 좀 보더라도 유플러스로 옮길까 아니면 속이 쓰려도 그대로 쓸까 열심히 주판알만 팅구고 있네요. ㅋㅋ

 

지금 제가 해지하고 유플러스로 갈아탄다면 저도 손해지만 SK브로드밴드도 손해겠죠.

 

그렇다고 그냥 쓰자니 저만 손해고.. 허.. 허.. 허..

 

걍 이판사판 같이 죽자고 확 해지하고 유플러스로 갈아탈까요? ㅋㅋ

 

어짜피 동생은 3년 약정 끝나려면 3개월 남았고, 저는 1년 재약정 끝나려면 9개월 정도 남은 상황인데...

 

이렇다보니 휴대폰 4회선 결합도 할 수 없고.. 잘 해봐야 각각 2회선 결합 말고는 답이 없는 것 같네요.

 

동생 역시 3개월 뒤 약정 끝나면 유플러스 인터넷 단독 무약정으로 3개월 쓰고, 이후 SK텔레콤 휴대폰 2회선이랑 IPTV 결합 신규 가입으로 사은품 받고 넘어가는 게 훨씬 이득인 거 같더군요.

 

유플러스 고객센터 전화걸어 알아보니 3개월 무약정으로 인터넷 사용할 경우 3개월 동안 제가 부담해야 될 총 비용은 단독주택은 부가세 포함해서 165,000원이 소요되고, 단독주택이 아니라면 141,900원이 소요된다고 하네요.

 

제 동생은 아파트에 살고 있으니 3개월 총 비용은 141,900원 소요될 테고, '인터넷 + 집전화 + IPTV' 상품 으로 가입할꺼니 사은품도 37만원 상당 되더라구요.

 

SK브로드밴드 3년 약정 끝나고 SK텔레콤으로 아무런 혜택도 없이 바로 재가입 하느니 차라리 유플러스 인터넷 단독 3개월 무약정으로 쓰다가 SK텔레콤으로 사은품 받고 넘어가는 게 이득인 거 같죠? ㅎㅎ

 

저희 가족 휴대폰 4회선이 모두 SK텔레콤이라 이게 발목을 잡긴 하네요. ㅋㅋ 확 이참에 휴대폰도 옮길까요? ^^;

 

각종 요금제나 혜택 등을 따져가면서 머릿 속으로 주판알을 팅기며 공부는 머리에 김이 날 정도로 하고 있긴 한데요.

 

너무 복잡해서 아직도 어떻게 해야될지 결정을 못내리고 갈팡질팡하고 있네요. 휴...

 

[[ 추가 업데이트 내용 ]]

 

SK텔레콤 온가족무료, 온가족 행복플랜, 중복 가입, 3000원으로 LTE 안심옵션

 

고심 끝에 휴대폰부터 개통하고 보자는 생각에 7월8일 SK텔레콤 지점에 직접 방문해서 이동전화 개통했구요.

 

이후 곧바로 SK텔레콤 고객센터 전화걸어 상담사랑 협상? 상담? ^^; 암튼 여러가지 조건 따져가며 의견 조정... 결국 SK브로드밴드에서 SK텔레콤으로 가족결합 상품인 온가족무료 가입했네요.

Posted by Googlinfo
비밀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