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더운 여름철 날씨속에서 밤잠 설치기 일쑤죠.
저 역시 밤에 잘 때 선풍기를 항상 켜놓고 자는 편인데요.
그런데, 막상 잘 때 선풍기를 켜놓고 자게 되면 자는 동안 체온이 내려가서 그런지
춥더라고요.
그래서 자다가 일어나 선풍기를 끄고 자게 되는데요.
근데 선풍기를 끄고 자면 더워져서 잠을 깨 다시 선풍기 켜기를 계속 반복하게 되더군요.
휴… 이거 정말 못할 짓이네요.
아침에 일어나도 중간에 자다 깨다 하는 바람에 머리도 띵하고 무겁고.. ㅜㅜ
이렇게 불편하다보니 자연스레 이런 생각이 들더라고요.
선풍기를 기본적으로 30분간 동작하게 한 후 20분간 정지하게 하기를 무한 반복하게 만들면 어떨까 하는 생각요.
동작할 때마다 처음 3분간은 강풍, 이후 나머지 시간은 약풍으로 자동 변경되게 하구요.
뭐.. 동작과 정지 시간 간격이나 바람 세기는 개인 취향에 따라 조절할 수 있게 만들고요.
혹시나 이런 기능을 갖춘 선풍기가 있나 싶어서 시판되고 있는 제품들을 찾아 보았습니다.
선풍기가 나온지 꽤 시간이 지난 만큼 이런 기능을 갖춘 제품이 설마 없진 않겠지 싶어서 인터넷으로 뒤져봤는데요.
헐… 그동안 선풍기는 기능면에서 기술의 발전이 그닥 없었는지 옛날이나 지금이나 별로 달라진 게 없어 보이는 제품뿐이네요.
심지어 어떤 제품은 거의 10년 전 모델이 새제품으로 팔리고 있는 것 같더군요. 헐…
이거야 원… 경기가 안 좋아서 물건이 안 팔려 10년 전에 만들어 놓은 제품을 창고에 쌓아 뒀다가 아직까지 팔고 있는 것인지…
그게 아니면 그동안 기술 개발을 하지 않아서 10년 전 모델을 아직까지 생산해서 팔아먹고 있는 것인지…
어휴… 제 입장에선 거의 사용도 하지 않는 단순 타이머 기능은 없애고 이제는 똑똑한 인공지능 타이머 기능으로 새롭게 태어난 선풍기를 만나고 싶네요. 언제쯤 이런 기능 갖춘 제품 만날 수 있으려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