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브로드밴드 고객센터 전화번호, 무료, 유료, 무료통화, 2000원

2012. 2. 13. 10:22

[ SK브로드밴드 고객센터 ] SK브로드밴드 고객센터 무료 전화번호, 유료 전화번호

 

SK브로드밴드 인터넷 또는 일반전화 ( 인터넷전화 ) 또는 TV 서비스 상품을 이용하고 계신 분들 가운데 각종 장애 또는 문의 사항이 생겼을 경우 어디로 연락을 취하고 계신가요?

 

마음이 급하신 분들은 SK브로드밴드 고객센터로 전화 통화를 시도할 것이고, 그렇지 않으신 분들은 홈페이지 또는 이메일을 통해 연락을 취할 것이라 생각됩니다.

 

저같은 경우에는 단돈 10원이라도 절약하려고 몸부림치는 스타일이라서 다급한 경우 또는 전화 이외에는 연락을 취할 수단이 없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보통은 홈페이지나 이메일을 통해 연락을 취하곤 합니다.

 

다행히 무료 통화가 가능한 상황이라면 편안한 마음으로 적극적으로 전화 통화를 이용하게 되구요. ^^

 

그런데, 제 경험상으로 볼 때 고객센터로 전화를 걸게 되면 최소한 5분 이상은 통화를 하게 되더라구요.

 

최악의 경우 1시간 이상씩 통화를 하는 일도 생기기도 하구요.

 

그래서, 저는 유료 통화를 하게 될 경우 최대한 빨리 통화를 끝내야 된다는 강박감이 생겨서 마음이 급해지게 되고, 그러다보니 상담원과 연결되기 전의 긴 자동응답 멘트가 상당히 거슬리고 상담원의 반응이 조금만 느려져도 화가 치밀어오르더라구요.

 

그러면서, 해당 기업에 대한 무조건적인 적개심이 무럭무럭 자라나게 되더군요. ^^;

 

해당 기업의 서비스에 문제가 생김으로 인해 고객에게 발생되는 비용에 대해서는 해당 기업이 모두 배상해줘도 시원찮을 판국에 서비스 장애로 인한 스트레스 뿐만 아니라 전화 비용까지 왜 고객이 부담해야 되는 것인지 도무지 납득이 안되더라구요.

 

여러분들은 이런 상황이 기분 나쁘지 않으신가요?

 

단돈 10원이라도 아쉬운 형편인 가난한 저로서는 대단히 기분 나쁜 상황인데 말이죠.

 

 

SK브로드밴드 고객센터 유료 전화번호와 무료 전화번호

 

SK브로드밴드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두 개가 있습니다.

 

하나는 유료 전화번호인 106이고, 다른 하나는 무료 전화번호인 080-8282-106 입니다.

 

그런데, SK브로드밴드 측에서는 고객센터 전화번호를 이용해 고객들을 상대로 낚시질을 하는 것 같다는 생각이 들게 만드네요.

 

SK브로드밴드 본사 고객센터 전화번호

 

1. 유료 : 106
2. 무료 : 080 - 8282 - 106

 

sk브로드밴드 홈페이지 메인 화면

 

위 그림은 SK브로드밴드 홈페이지 메인 화면을 캡처한 것입니다.

 

SK브로드밴드 지역 고객센터 상담원으로부터 106 번호가 본사 고객센터 전화번호이며, 무료라는 말을 들었습니다.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확인해보니 위 그림에서 보시는 바와 같이 메인 화면 하단 부분에 [ 1:1 고객상담 국번없이 106 ( 당사 전화고객 무료, 타사 전화고객 유료 ) 080-8282-106 ( 무료 ) ]라는 문구가 보이더군요.

 

그리고, 106 번호가 ' 통신요금 절약번호 '라고 강조되어 있구요.

 

그래서, 저는 SK브로드밴드 지역 고객센터 상담원이 무료라고 안내했고, 홈페이지 메인 화면에 당사 전화고객 무료라고 되어 있고, 통신요금 절약번호라고 강조되어 있길래 무료 전화번호가 맞는가 보다고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한동안 편안한 마음으로 106 번호로 전화 통화를 했다가 어느날 갑자기 혹시나 하는 생각이 들어 확인차 본사 상담원에게 106 번호가 무료 통화 맞냐고 물었더니 아니라고 대답 하더군요.

 

순간 저는 어이없고 황당해서 이전의 상담원에게 무료라고 안내 받았고, 홈페이지에서도 당사 전화고객 무료라고 되어 있던데 어찌된 것이냐고 따졌더니 이 물음에는 답을 회피하면서 자동응답기처럼 유료라는 말만 해대더군요.

 

설령, 제가 이전 상담원의 말을 오해했다고 치더라도 홈페이지 문구만 보고도 106 번호가 무료라고 생각할 수 있는 상황이었습니다.

 

참고로, 저는 SK브로드밴드 인터넷 + 일반전화 ( 번호이동 ) 상품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도대체, 무료 전화번호인 080-8282-106 번호가 있음에도 버젓이 106 번호를 통신요금 절약번호라고 강조하고 있는 것은 무슨 의도이며, 홈페이지에 당사 전화고객 무료라고 표시해 놓고 과금을 하는 것은 또 뭐란 말인가요?

 

제 한 사람만 놓고 보았을 때 유료 전화번호로 고객센터에 전화를 걸면 적게는 100원 이하, 많게는 1000원 이하의 적은 금액일 수도 있겠지만 수 십만명 이상이 매일 SK브로드밴드 고객센터로 유료 전화번호를 이용해 전화를 걸게 되면 SK브로드밴드에서는 수 천만원 이상의 수익이 발생하게 된다는 말이 됩니다.

 

이런 이유 때문에 SK브로드밴드에서는 고객을 상대로 낚시질을 하는 것일까요?

 

아직까지 청구서를 받지 못해서 최종적으로 어떻게 처리되어 나올지는 모르겠지만 홈페이지를 통해 조회해 보고, 상담원의 입을 통해 확인한 바로는 106 번호는 무조건 유료 전화번호라는 겁니다.

 

 

또다른 낚시질, SK브로드밴드 무료통화 2천원 혜택은 어디로?

 

아직 청구서를 받지 못해 최종적으로 어떻게 될지는 모르겠지만 홈페이지를 통해 사용 요금을 조회해 본 결과 106 번호로 전화 통화를 했던 것에 대해서 모두 과금이 된 것으로 보입니다.

 

그런데, SK브로드밴드에서는 고객센터 전화번호 말고도 또다른 낚시질을 하고 있더군요.

 

sk브로드밴드 스마트 다이렉트 요금

 

위 그림은 SK브로드밴드 홈페이지에서 B set 스마트 ( 인터넷 + 전화 ) 다이렉트 상품 소개를 캡처한 것입니다.

 

위 그림을 보시면 B set 스마트 ( 인터넷 + 전화 ) 상품 요금 옆에 ' 무료통화 2천원 '이라는 문구가 보입니다.

 

sk브로드밴드 무료통화 2000원

 

위 그림은 SK브로드밴드 홈페이지에서 B set 스마트 상품을 소개한 페이지에서 이용요금 및 혜택사항 부분을 캡처한 것입니다.

 

위 그림에서도 분명히 ' 무료통화 2천원 '이라고 표시되어 있는 문구를 볼 수 있습니다.

 

그런데, SK브로드밴드 홈페이지에서 요금조회를 해보면 요금내역 어디에도 무료통화 2천원 혜택에 대한 부분은 보이지 않습니다.

 

그래서, 이 부분에 대해서 본사 고객센터 상담원에서 문의해보니 상담원은 무료통화 2천원에 대한 사실 조차 모르는지 엉뚱한 소리만 하더군요.

 

저는 홈페이지 내용만 보고 ' 인터넷 + 일반전화 ' 가입하면 매달 무료통화 2000원씩 혜택을 받을 수 있는줄로만 알았는데 이게 무슨 시츄에이션이란 말인가요? ㅜㅜ

 

아무리 큰 댐도 작은 균열에서부터 붕괴가 시작되듯 기업에 대한 신뢰가 무너지는 것 역시 이런 사소한 문제에서 시작되지 않겠습니까?

 

지금으로서는 실망스럽다는 말 밖에는 나오지 않는군요.

 

원문 출처 : googlinfo.com

Posted by googlinfo(원래버핏)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