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명사진, 싼곳, 잘찍는곳, 부산 서면 태화사진관

2012. 2. 10. 20:35

[ 증명사진 싼곳, 잘 찍는곳 ] 부산 서면 증명사진 싼곳, 잘 찍는곳 추천 합니다.

 

이력서를 작성한다거나 각종 자격증, 신분증 등을 만들려고 할 때 증명사진이 필요할 것입니다.

 

특히 취업을 위해 이곳 저곳에 입사 원서를 많이 뿌리고 다니시는 분들 같으시면 증명사진이 더 많이 필요하실 겁니다.

 

이런 분들은 증명사진 찍는 비용만해도 상당히 부담스러울 것이라 생각됩니다.

 

이럴 때 증명사진 장수를 많이 주면서 가격도 싼곳이라면 좋겠죠?

 

더욱이 증명사진을 자신의 마음에 쏙 들게 잘 찍는곳이라면 더욱 좋겠죠?

 

그런 의미에서 오늘은 부산 서면에 위치한 각종 사진 및 증명사진을 가격도 싸고, 잘 찍는곳 한군데를 소개해 드릴려고 합니다.

 

이 사진관은 제가 10년전 쯤에 우연히 알게된 곳인데요.

 

저는 당시에 이곳에서 40장이 넘는 사진을 5000원에 찍었던 것으로 기억하고 있습니다.

 

사진 장수도 많았을 뿐만 아니라 제가 기대했던 것보다도 잘 찍혔기에 더욱 마음에 들더라구요.

 

이때 5000원 주고 찍었던 증명사진을 10년 동안 이력서 작성할 때도 써먹었고, 운전면허 취득할 때도 써먹었고, 그외 여러 자격증 취득할 때도 잘 써먹었네요.

 

 

부산 서면 근처 증명사진 잘 찍는곳, 싼곳 찾는다면 태화사진관으로...

 

10년전에 찍었던 증명사진을 최근까지 잘 써먹었고, 그리고 2 ~ 3장 정도 더 남아있던 것으로 기억하는데, 이번에 제가 운전면허 적성검사 기간이 되어 또다시 이것을 써먹으려고 했습니다.

 

그런데, 아무리 집을 뒤져봐도 증명사진을 어디다가 놔뒀는지 도무지 못찾겠더라구요.

 

할 수 없이 10년전에 증명사진을 찍었던 사진관을 찾아보려고 인터넷을 통해 부산 서면 근처에 ' 증명사진 싼곳 '을 검색하며 뒤지고 다녔지만 ' 증명사진 잘 찍는곳 '은 많은 사람들이 추천하는 글이 있어서 쉽게 찾을 수 있었지만 ' 싼곳 '을 추천하는 글은 찾기가 어렵더라구요.

 

그래서, 머릿속 타임머신을 타고 기억을 거슬러 올라가 당시 증명사진을 찍었던 사진관이 위치했던 근처를 떠올려 보았습니다.

 

제 기억에는 그 사진관이 동보서적 근처에 있었던 것 같더라구요.

 

그래서, 그 주변에서 증명사진 싸게 잘 찍어주거나 장수 많이 주는 사진관을 찾았지만 역시나 엉뚱한 곳만 소개하는 내용뿐이라서 혹시나 폐업한 것은 아닌지 은근히 걱정되더군요. ^^;

 

증명사진 찍는 것을 차일피일 미루면서 싼곳이 없나 찾아보다가 오늘 서면에 볼일이 있어서 나갔다가 혹시나 싶어서 주변을 걸어다니며 찾아보았습니다.

 

그런데, 과거 동보서적이 있던 위치 근처에서 ' 태화사진관 '이라는 간판이 눈에 딱 들어오더라구요.

 

그러면서, 과거 기억이 희미하게 겹치기 시작하면서 들어가는 입구부터 태화사진관이 위치한 건물 4층까지 낯설지 않은 기분이 들더라구요.

 

제대로 찾아왔기를 기대하면서 태화사진관 문을 열고 들어가 증명사진 찍는데 얼마냐고 물었더니 7000원이라는 대답이 돌아왔습니다.

 

일단 제가 인터넷 검색을 통해 싸다고 추천하는 곳 중에서 가장 저렴했던 가격이 10000원이었기에 일단 사진을 찍기로 하면서 자리에 앉아 기다렸습니다.

 

기다리는 동안 주인 아저씨한테 혹시 이 사진관 영업한지 오래되냐 물었더니 그렇다고 하길래 그럼 과거에 싸고 장수 많이 주던 그 사진관이 맞냐고 했더니 역시 그렇다고 하시더군요. ^^

 

이렇게 대답을 듣고보니 왠지 주인 아저씨도 낯설게 느껴지지 않는 것이 제대로 찾아온 것이 확실한 듯 싶었습니다.

 

오늘 알게된 사실인데 태화사진관은 30년 전통을 가진 곳이라고 합니다. ^^

 

사진을 찍고 자리에 앉아서 좀 기다리니 다 되었다면서 사진을 주는데 저는 그것을 확인하고 깜짝 놀랐습니다.

 

사진도 아주 깔끔하게 잘 나온데다가 10년전에 찍었던 것보다 더 어리게 보이는 것 같더라구요. ^^;

 

그리고, 증명사진 장수도 확인해보니 24장이나 되었구요.

 

제가 74년생인데 오늘 찍은 증명사진만 가지고 어디가서 20대 초반이라고 해도 믿겠더군요. ㅋㅋ

 

뭐, 원판 자체가 동안이라 당연한 결과인가..ㅋㅋ ( 퍽..ㅜㅜ )

 

마음 같아서는 스캔해 놓은 예전 사진이랑 오늘 찍은 사진이랑 올려서 보여드리고 싶지만 아가씨들이 제 사진만 보고 상사병에 걸려 가슴앓이할까 우려되는 관계로... ( 퍽..ㅜㅜ )

 

농담이구요...^^;

 

혹시라도 길에서 알아보시는 분 계실까봐....

 

그러면 제가 운신의 폭이 좁아지잖아요..^^;

 

그래서, 미치도록 올려서 보여드리고 싶지만 개인정보 및 사생활 보호 차원에서 참기로 했습니다...( 쿨럭~ )

 

그럼, 부산 서면 태화사진관 찾아가는 길을 가르켜드릴께요.

 

증명사진 싼곳 잘찍는곳 태화사진관 위치

 

위 그림을 보시면 ' 서면역 ' 보이시죠?

 

서면역에서 2번 출구 쪽으로 나와 아랫쪽으로 쭉 내려가시면 태화사진관이 나옵니다.

 

증명사진 싼곳 잘찍는곳 태화사진관 위치 상세

 

위 그림은 지도를 좀 더 확대한 것인데요.

 

서면역 2번 출구 쪽으로 나와서 쭉 내려오시다보면 ' 동보프라자 '가 나오구요.

 

태화사진관은 그 다음 블록 중간쯤에 위치한 건물 4층에 위치해 있습니다.

 

증명사진 찍는곳, 싼곳, 30년 전통의 태화사진관

위치 : 서면 쥬디스 태화백화점 본점 옆 건물지하도 입구쪽
주소 : 부산 광역시 진구 부전2동 192-4번지
전화 : 051-802-5155, 051-805-7583
휴대폰 : 011-834-5455
요금 : 저는 7000원에 증명사진 24장 받았습니다. 다른 사진은 위 연락처로 문의해 보세요. 

 

앞으로 제가 언제쯤이나 다시 증명사진이 필요해서 또 찍으러 가게될지 모르겠지만 그때까지도 변함없이 싸고 잘 찍는 사진관으로 남아있었으면 좋겠네요.

 

참, 그리고 노파심에서 하는 말인데요.

 

사진 잘 찍는곳의 기준이 어떤지는 모르겠지만 저는 만족했기에 잘 찍는곳이라 생각해서 소개해 드린 것이니 직접 가서 보시고 판단은 각자 알아서 하시면 되겠네요.

 

원문 출처 : googlinfo.com

Posted by googlinfo(원래버핏)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