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정책위반 사례, 광고 클릭 유도 및 과도하게 주의를 끄는 행위

2012. 8. 3. 21:37

[ 애드센스 정책위반 사례 ] 클릭 유도 혹은 과도하게 주의를 끄는 행위는 허용되지 않는다

 

8월3일 12시경 구글 애드센스 팀으로부터 한통의 이메일이 도착해 있더군요.

 

매번 느끼는 것이지만 구글 애드센스 팀으로부터 오는 메일을 받을 때마다 덜컥 겁부터 납니다.

 

좋은 소식보다는 안좋은 소식일 가능성이 크다는 점 때문입니다.

 

한동안 잠잠하다가 이번에도 정책위반 시정조치 경고 메일을 받게 되었습니다.

 

이전과는 달리 경고와 동시에 광고게재 중단을 시키지 않고, 72시간의 시정조치할 시간을 주네요.

 

아마도 약 10일전쯤 블로그 상단부분의 디자인을 변경한 것 때문에 문제가 된 듯 합니다.

 

제 짐작으로는 스마트폰 이미지를 배경으로 깔고 그 위에 애드센스 광고를 올려놓았기 때문에 문제가 된 것이 아닌가하는 생각이 듭니다.

 

구글 애드센스 정책위반 사례

 

바로 위 그림과 같은 형태인데요.

 

이것을 어떤식으로 변경해야되나 한참을 고민하다가 결국 스마트폰 테두리를 없애고, 사람들이 보편적으로 사용하고 있는 사각형 테두리로 수정해 놓았습니다.

 

일반 사각형 테두리와 같은 개념의 연장선이라 생각해서 괜찮을 것이라 생각했는데 그게 아니였던가 봅니다.

 

구글 애드센스 정책위반 경고 메일 1

 

구글 애드센스 정책위반 경고 메일 2

 

위 그림은 제가 받은 메일을 캡처한 것인데요.

 

위반 설명을 보면 ' 부자연스러운 주의 끌기 '라는 항목으로 되어있습니다.

 

광고에 대해서 클릭을 유도하거나 과도하게 주의를 끌면 안된다고 하네요.

 

아마도 애드센스 측에서 스마트폰 형태의 테두리 이미지가 과도하게 주의를 끈다고 판단한 모양입니다.

 

그런데, 희안하게도 약 10일간의 실적을 보면 완전히 안습 수준입니다.

 

아이디어 짜낼려고 머리싸매고 끙끙댄거 생각하면 화가 날 정도로요..ㅎㅎ...ㅜㅜ

 

그냥 평범하게 사각형 테두리로 대충 만들걸 그랬나 봅니다. ㅜㅜ

 

혹시라도 저랑 비슷한 컨셉을 구상하고 있거나 사용하고 있는 분들이라면 애드센스 팀에게 지적당하기 전에 자진해서 수정하시는게 좋으실 겁니다.

 

재검토 받기위해 대기하는 72시간....

 

아무것도 아닌 것 같아도 은근히 스트레스 받고, 걱정되서 일도 손에 안잡히네요.

 

왜 저는 좀 더 잘해보려고 하면 자꾸 이런 사고가 터지는 걸까요...ㅜㅜ

 

원문 출처 : googlinfo.com

Posted by Googlinfo
비밀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