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이 마를 때 해결책 5가지, 심각한 질환이 원인일 수도 있다.

2015. 5. 12. 14:32

입이 마를 때 해결책, 입이 마를 때 해결책 5가지... 물, 무설탕 캔디, 금주, 금연, 가습기 사용 등...

 

입이 마를 때 해결책

 

입이 마를 때 해결책으론 어떤 것들이 있을까?

 

요즘 건강이 나빠진 탓일까... 자고 일어나면 항상 입 안이 텁텁하면서 바짝 마른 것을 느낀다.

 

깨어 있는 동안에는 괜찮지만 항상 자고 일어나면 그렇다.

 

인터넷을 통해 관련 정보를 찾아 보니 수면 중 입을 벌리고 자기 때문에 그렇다고 한다.

 

전에는 이런 증상이 전혀 없었는데...

 

정확히 언제쯤부터 이런 증상을 겪게 되었는지는 잘 모르겠으나 최근 1년 이내부터 시작된 것 같다.

 

정말 내가 잠을 자면서 입을 벌리고 잤기 때문에 입 안이 마른 것이었을까?

 

혹시 이와 관련된 다른 최신 정보나 적절한 해결책이 없나 인터넷을 검색하다 보니 때마침 '입이 마를 때 해결책 5가지'가 소개되어 있었다.

 

건강한 성인이라면 하루에 침이 분비되는 양이 1 ~ 1.5리터 정도 된다고 한다.

 

평소 의식하고 있지 않아서 몰랐던 정보였는데.. 생각보다 침이 분비되는 양이 많아서 놀랐다.

 

그런데, 침 분비량이 이보다 적을 경우 사람들은 입이 마른다고 느끼게 된다고 한다.

 

이외에도 입으로 숨을 쉬게 될 경우 입 안의 수분이 증발되면서 입마름 증상을 느낄 수도 있다고 한다.

 

위에서 말한 것처럼 입마름 증상은 입 안의 수분이 부족할 때 생기는 것이 보통인데 때론 심각한 질환의 징후일 수도 있다고 하니 주의가 필요하다.

 

특별한 질환에 의한 입마름일 경우에는 병원에 가서 검사를 받아 보고 의사의 처방에 따라야 할 것이다.

 

여기서 소개할 입이 마를 때 해결책 5가지는 특별한 질환에 의한 입마름이 아닐 경우에 해당한다.

 

첫 째, 물을 자주 마시도록 한다.

 

둘 째, 무설탕 캔디를 입에 넣고 빨아 먹는다.

 

셋 째, 짠 음식을 먹거나 술 마시는 것을 피해야 한다.

 

넷 째, 담배를 끊어야 한다.

 

다섯 째, 잠을 잘 때 가습기를 켜 놓고 자도록 한다.

 

본인은 위의 둘 째와 다섯 째를 제외한 3가지를 매일 행하고 있는데도 자고 일어난 직후 생기는 입마름 증상은 해결이 되지 않고 있다.

 

혹시라도 괜히 질병에 의한 증상이 아닐까 걱정스럽지만 아닐 것이라고 믿는다. ㅠㅠ

 

이외에도 침과 관련된 또 다른 중요한 정보 하나 더!

 

전문가들의 말에 따르면 침 분비가 줄어들 경우 충치가 더 잘 생길 수 있다고 한다.

Posted by Googlinfo
비밀글